교육목표
[특정 브랜드 혹은 제품의 마케팅 전반을 책임질 수 있는 온라인 커머스 마케터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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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매출을 책임지고 성과를 낼 수 있는 마케터로서 필요한 업무 역량/태도/직무 능력이 무엇인지 배우고 이를 훈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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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현장 특히 스타트업 인재에게 요구되는 업무 역량/태도/직무 능력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직무 소개
이삼오구의 온라인 커머스 마케터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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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관련 업무의 일부분만을 담당하는 것이 아닌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컨텐츠 기획, 프로모션 기획, CRM, 브랜드 마케팅 등 마케팅의 전 영역의 업무를 수행 가능한 종합형 마케터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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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일부 영역을 전문화하여 여러 브랜드의 마케팅을 부분적으로 다루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맡은 제품이나 브랜드의 전체 마케팅 Action을 기획하고 총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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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down으로 시키는 것만 기계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우선순위를 정하여 업무를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과업을 도출하고 성과/성장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하는 등 능동적/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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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에 기본이 되는 컨텐츠 기획에 대해 충분히 숙련된 사람입니다. 브랜드와 고객에 대한 충분한 고민과 사유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컨텐츠 기획이 가능하고 정성적/정량적으로 충분히 유의미한 컨텐츠 제작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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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시도를 통해 쌓인 컨텐츠 인사이트를 통해 광고 컨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성장을 위한 유의미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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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인지가 높고 성장 욕구가 강하며 업무에 대한 몰입도가 높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기에 가파른 학습 곡선을 보유하고 있거나 또는 이러한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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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본인이 보유한 직무 능력/역량/태도 및 이삼오구가 보유한 환경/문화/속한 산업군 등에 대한 이해가 높고, 현재 본인이 어떤 경험과 방법을 통해 성장/성과를 이룰 수 있을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이를 통해 본인의 직무 능력/역량/태도를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시킬 줄 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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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 동기부여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본인이 가진 환경 속에서 스스로가 동기부여 되고 업무에 몰입하는 방법에 대한 충분한 고민과 이를 바탕으로 업무의 밀도를 높일 줄 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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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는 다양한 시도에 대해 열려 있습니다. 다양한 시도를 통해 많은 실패와 이 실패 속에서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쌓을 줄 아는 사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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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는 인사이트 공유에 열려 있습니다. 오픈 커뮤니케이션/전사에 공유되는 회사 내 유의미한 정보/인사이트/지식을 통해 본인이 경험하지 않은 지식을 업무에 활용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또한 본인의 인사이트를 공유함으로서 본인의 브랜드 뿐만 아니라 마케팅팀, 나아가서는 회사에 유익한 영향을 끼치는 인재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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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리적이고 논리적이며 성숙한 소통이 가능한 사람입니다. 본인의 업무가 혼자의 힘으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고 함께 협업하는 타 팀에 대해 배려와 존중의 태도로 소통하며, 본인이 진행하고 있는 업무/새롭게 진행하고 싶은 프로젝트에 대해 합리적이고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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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에 진심입니다. 현재에 안주하기 보다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경험하는 것,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기대할 수 있도록 오늘 하루를 충실히 살아낼 수 있는 사람입니다.
이삼오구 온라인 커머스 마케터 인턴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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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에서 생각하는 마케팅의 기본인 소비자 설득 역량을 키우기 위해 컨텐츠 기획 업무에 대해 배우고 훈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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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컨텐츠 기획, 프로모션 기획, CRM, 퍼포먼스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등 마케팅의 전 영역의 업무를 수행 가능한 종합형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마케팅의 기본인 컨텐츠 기획 역량을 충분히 함양하고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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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한 컨텐츠 기획 역량이란 기획하는 컨텐츠의 퀄리티(내용)뿐만 아니라 정해진 시간 안에 필요한 정량의 컨텐츠 기획이 가능함을 포함합니다. (본인이 세운 가설이 가설대로 제대로 테스트될 확률이 100프로일 수는 없기 때문에 기획한 컨텐츠의 실제 성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세운 가설이 유의미하게 테스트될 수 있도록 충분히 많은 갯수가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정량적으로도 충분한 컨텐츠 기획안을 정해진 시간 내에 뽑아내는 능력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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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적/정량적인 목표 두 가지 모두를 충족해야 하는 컨텐츠 기획 역량을 습득하는 과정이 어렵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소비자를 설득하고 논리적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이삼오구에서 매우 중요시하는 기본 역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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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이삼오구는 영상/배너/촬영 컨텐츠 제작을 외주에 100% 맡기는 것이 아닌 내부에서도 진행하기 때문에 컨텐츠 기획 후 다음 단계인 제작 요청 및 보다 좋은 결과물을 내기 위한 소통/피드백 과정 등에 참여하시게 되며 이 과정에서 광고영상팀, 촬영팀 등 타 부서와의 협업을 경험하실 수 있으며 효율적이고 성숙하게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훈련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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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인턴이더라도 본인이 기획한 컨텐츠를 실제로 라이브하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기 때문에 완성된 결과물을 광고로 실제로 직접 집행해보고 이후 어떤 효율을 냈는지 수치로 확인하는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본인의 성장을 수치로서 체감하고 온전한 본인의 성과를 쌓아가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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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로 소비자를 설득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쌓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주요 업무인 컨텐츠 기획 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마케팅, 프로모션 기획, 브랜드 마케팅, 기타 프로젝트 등의 다양한 영역의 업무까지 확장하여 경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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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영역은 모든 인턴에게 제공되는 경험은 아니며 개인의 역량/브랜드의 상황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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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프로젝트 TFT에 참여하게 될 경우, 컨텐츠 기획 외의 다양한 마케팅 관련 업무를 경험함으로써 보다 마케팅에 대해 넓은 시야를 확보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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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의 마케팅 직무는 데이터 바탕의 논리적, 분석적인 사고를 가장 중요시하는 직무입니다. 나이/직책 관계없이 충분히 근거 있고, 합리적이라면 현장 실습 인턴이라도 큰 단위의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리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의 책임감/업무 몰입도가 요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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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에서 이론적으로만 경험하던 추상적인 마케팅이 아닌 실전에서의 다양한 마케팅 액션을 직접 경험하고,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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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채널을 통해 브랜드 구분 없이 마케팅 관련 다양한 인사이트가 투명하게 소통됩니다. 담당 브랜드에 국한된 인사이트가 아닌 이삼오구가 보유한 다양한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배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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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의 마케팅팀은 디자인팀, 상품기획팀 등 타 팀과의 협업이 가장 활발한 부서입니다. 마케팅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간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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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는 직무 역량(하드 스킬) 뿐만 아니라 모든 직무에 적용 가능한 소프트 스킬(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신뢰할 수 있는 태도, 관용과 같이 시간이 흐르면서 개발되는, 대인관계에 관련된 특성) 함양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관심을 바탕으로 형성된 이삼오구만의 조직 문화/일하는 방식/소통하는 방식을 경험하면서 보다 유연한 인재로 성장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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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커뮤니케이션/합리적인 의사소통으로 설명되는 이삼오구의 소통 문화를 경험합니다. 본인이 내향적인지, 외향적인지와는 관계없이 협업이 중요시되는 직장에서 필요한 소통 능력에 대해 리더와 주변 동료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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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는 다양한 시도와 실패를 통해 인사이트를 축적하고 이를 통해 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한 또 다른 시도를 하고 이를 통해 빠르게 성장한 젊은 조직입니다.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험이 부족할 수 있는 환경이지만,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삼오구만의 강점/무기는 무엇인지, 이를 위해 어떤 조직문화/일하는 방식이 내재되어 있는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나이와 관계없이 내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성과를 내는 방식에 대해 훈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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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는 성숙함을 중요한 덕목으로 강조합니다. 성숙함은 나이와 관계없이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소통의 자세, 업무 소통 시 피드백에 대해 더 좋은 결과물을 내기 위한 본인이 아닌 업무에 대한 피드백으로 받아들일 줄 아는 성숙하고 객관적인 마인드를 의미합니다. 이삼오구가 강조하는 문화적 역량에 대해 배우고 훈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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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의 조직문화는 변화/발전해가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그 과정에 합류하면서 조직문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이삼오구에서 일하는 방식
이삼오구는 이렇게 일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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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는 20대의 공동대표가 설립, 4년만에 연매출 600억을 내는 회사로 빠르게 성장한 조직입니다. 경영진과 리더십은 물론 대부분의 구성원이 20-30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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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는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으로 현재 200여명의 구성원이 함께 하고 있으며, 이삼오구만의 성공 방정식을 구축해가고 있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이삼오구에 구축된 체계/프로세스/제도/업무 방식/소통 방식/조직문화는 이전의 시도/경험을 바탕으로 더 나은 방식, 이삼오구만의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 중에 있다고 믿으며 항상 더 나은 방법과 해답을 위해 고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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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인턴제도는 0기부터 현재 모집 중인 7기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인턴에 대한 교육 제도도 실시간으로 변화/발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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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의 많은 제도들도 완성된 제도라고 생각하지 않고 회사의 성장에 따라 계속 발전/변화할 수 있으며, 더 나은 방식이 있다면 주저하지 않고 시도/도입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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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는 나이와 관계없이 직무에 대한 열망과 몰입도가 높고 성장 지향적이며 능력 있는 인재들이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수평/오픈 커뮤니케이션, 합리적인 의사소통, 성숙함 등 다양한 소프트스킬을 중시하며 이를 바탕으로 일하는 방식을 체계화해가고 있습니다.
이삼오구의 마케팅팀은 이렇게 일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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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의 마케팅팀은 공동대표 중 한 명인 종호님이 총괄을 맡고 있습니다. 종호님은 창립 초기부터 현재까지 마케팅 전반을 경험하며 온라인 커머스 마케팅에 대한 밀도 높은 인사이트를 보유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연매출 600억의 성과를 주도적으로 견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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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조직은 이삼오구의 시작부터 컨텐츠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CRM 마케팅 등 전반적인 마케팅 업무를 실전에서 경험하며 회사의 기반을 함께 다져온 4명의 팀장이 4개의 팀을 각각 운영하고 있습니다. 4명의 팀장은 연매출 600억의 성과를 위해 함께 수고하며 이삼오구의 마케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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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팀에는 이삼오구가 보유한 브랜드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각각의 브랜드마다 브랜드리더가 배정되어 있어 브랜드를 총괄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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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팀은 이삼오구에서도 가장 젊은 조직입니다. 직속 경영진부터 팀장, 브랜드리더까지 전부 20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나이 관계없이 빠른 성장과 유의미한 성과를 통해 본인의 실력을 인정받아 직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회 경험과 나이에서 오는 노련미, 숙련도에서 오는 배움을 기대하고 이삼오구에 오시면 아쉬우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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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마케팅 팀의 모든 팀장들은 합리적인 의사소통/새로운 시도/실패를 통한 빠른 인사이트 축적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낸 경험이 있고, 각자가 가진 개성은 다르지만 성숙함/성장/도전 등 이삼오구에서 중요시하는 핵심 가치에 대해 충분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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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리더 중 대부분은 이삼오구 인턴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여러분의 입장에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으며 현재도 빠르게 배우며 성장하고 있는 선배로서 여러분의 좋은 동료이자 리더가 되어줄 것입니다.
운영 / 지도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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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온보딩 교육 5일 (이삼오구 소개, 조직문화 교육, 브랜드 소개 및 내부 협업 툴 및 업무 프로세스, Google, Facebook, Youtube 등 주요매체 광고 게재 방법론 교육 등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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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차 : 담당 브랜드 히스토리 파악, 실무 교육, 마케팅 과업 과제 수행 및 브랜드 비전 agile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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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차 : 실제로 진행된 과업에 대한 빠른 피드백 및 과업 우선순위 지속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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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에는 대표/팀장/브랜드리더가 적극적으로 교육 진행하여 불명확함이나 비효율을 최소화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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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주차 : 개입의 수준을 줄여가면서 능동적으로 과업 설정 및 우선순위화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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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주차 : 1~4주차 진행 사항에 대한 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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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주차 이후 : 1~5주차 진행된 내용의 반복/개선/보완 진행
학생 요건
기본 요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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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인원) : 상경계열, 사회계열, 체육계열, 인문사회계열 등 총 7명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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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년 : 4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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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점/평점 : 무관
이런 분을 찾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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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하여 성장해 나가고자 하는 열정을 가지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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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광고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있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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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SNS를 즐겨하고 트렌드에 민감하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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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넘치고, 그것을 구체화하고 실체화하는데 재미를 느끼시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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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이삼오구는 많은 업력을 통해 쌓인 노하우와 완성된 시스템/체계가 구축된 회사는 아닙니다. 하지만 직접 부딪혀보며 필요한 시스템을 만들어가고 있기에 형식적인 보고 절차 등은 최소화하고, 가장 편리하면서도 안정적인 체계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삼오구만이 가진 업무 방식/소통 방식/조직 문화 및 이삼오구 만의 온라인 커머스 마케터에 대해 경험하고 함께 만들어가며 배울 의지가 있는 분은 지원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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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직무의 경우 채용 절차에서 추가 자소서 문항이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여 지원 바랍니다.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면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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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컨텐츠 제작 경험 있으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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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사항이 아닌 만큼 크게 괘념치 마시고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 자기소개서 문항
1.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나 인생의 좌우명을 적어주시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2.
이삼오구 커머스마케터 인턴으로서 6개월을 보낸 뒤 어떤 성장을 이루면 이삼오구에서 인턴을 하길 잘했다고 생각이 들까요? 이루고 싶은 성장 목표를 적고, 이유를 설명해주세요.
제출 방법
이삼오구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이삼오구 채용사이트 (https://www.2359-recruit.co.kr/)에서 확인해주세요! 상시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