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삼오구의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BCD) 리드는
이삼오구의 다양한 브랜드 및 제품에 관한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을 전개하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경험을 시각적으로 구체화하는데 일조합니다.
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자사몰 및 외부몰 상세페이지로 유입된 고객들이 한걸음 더 나아가 구매까지 하게 만드는 과정에서 디자인의 역할은 매우 큽니다. 다양한 이삼오구 제품들의 차별성 및 특징을 직관적인 언어와 비주얼로 고객에게 전달하고, 긍정적인 소비 경험을 약속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직무 소개
이런 팀에서 일하게 돼요
디자인팀은 BX 디자이너와 운영 디자이너로 구성되어 있고, BCD 리드는 다양한 자사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 프로세스를 전개합니다.
또한 유관부서와의 협의 하에 브랜드와 상품의 이해를 돕는 디지털 콘텐츠의 방향성을 잡고 제작합니다.
이삼오구에서 짧은 호흡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감도 높은 디자인을 진행하시면서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을 고도화하실 수 있는 열정 있는 분들을 기다립니다!
이런 일을 하고 있어요
1.
디지털 기반의 브랜드 콘텐츠를 디자인하고, 제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합니다.
2.
브랜드의 방향성과 무드를 반영한 사진 촬영을 진행합니다.
•
촬영을 위한 톤앤매너 기획, 예산편성, 촬영스탭 섭외, 현장 디렉팅 등을 진행합니다.
3.
다양한 D2C 브랜드&제품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전개합니다.
자격 요건
이런 분을 찾습니다!
1.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 유관 업무 경험이 5년 이상이신 분
•
또는 그에 준하는 역량을 보유하신 분
2.
유관 직군&부서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으신 분
3.
논리적 사고와 감각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과 이미지에 관심이 있으신 분
4.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다수 보유하신 분
5.
[필수] 포트폴리오 제출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면 더 좋습니다!
1.
D2C 비즈니스, e-commerce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2.
온/오프라인 디자인 제작물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On-Boarding
이삼오구에 합류하시면 어떤 여정을 거쳐 적응하게 될까요? 여러분을 위해 준비된 온보딩 여정을 확인해보세요!
잘 적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1 Week, 이삼오구 엿보기
•
HR 팀장과 함께 이삼오구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회사의 전반적인 소개에 대해 공유 받는 시간을 가져요.
•
이삼오구에서 사용하고 있는 업무 협업 툴인 슬랙, 노션 등의 사용법을 익혀요.
•
이삼오구에는 어떤 브랜드, 제품이 있으며 각 제품들의 특징과 핵심 소구점은 어떻게 되는지 누적된 DB를 스터디해요.
1 Month, 이삼오구 적응하기
•
디자인팀 내에서 제작되는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의 방향성을 팀장님에게 공유 받고 알아갈 수 있어요.
•
이삼오구에서 다른 팀과 협업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소통 프로세스에 대해 인지하고 필요한 팀과 소통하는 방식을 경험해요.
3 Month, 이삼오구 익숙해지기
•
웹, 상세페이지 디자인 과정을 1번 이상 거치고 이삼오구에서 앞으로 어떤 일들을 진행할 지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어요.
•
신규 브랜드 런칭과 브랜드 리뉴얼시 제품과 브랜드의 방향성을 명확하게 가진 촬영기반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어요.
•
업무에 필요한 동료에게 빠르게 필요한 사항을 요청하고 피드백을 받는 과정이 익숙해지고, 필요한 정보를 DB와 슬랙에서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
HR 팀장과의 커피챗을 통해 이삼오구의 원온원 프로세스에 대해 알고,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요.
•
COO와 함께 이삼오구 BCD 리드로서 어떤 권한과 책임을 가지며,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할지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해요.
Growth Path
이런 방식으로 일해요
1.
전사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
이삼오구의 제품 및 브랜드는 독립적인(일관적이지 않은) 디자인 방향성을 지닙니다.
2.
기획자의 기획 의도를 반영하되, 제품과 브랜드의 방향성에 맞는 최적의 콘텐츠가 구현될 수 있도록 본인의 생각을 더합니다.
•
콘텐츠의 심미성을 추구하는 것과 동시에 구매 전환이라는 본질에서 크게 멀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3.
디자인의 수준/퀄리티가 회사의 성장에 직결되는 요소라는 점을 인지하여 최선의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습니다.
•
초기 역량 검증 후에는 기본적으로 충분한 디자인적 자유도를 가지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런 경험을 얻고 이렇게 성장할 수 있어요
1.
다양한 브랜드,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 업무를 맡으면서 단기간 내 커머스 디자인 경험을 빠르게 쌓을 수 있습니다.
2.
상황에 따라, 브랜드 에센스, 아이덴티티 확립을 포함한 브랜드 디자인의 전체 프로세스를 경험하면서 브랜딩 관점의 제작물을 제작할 수 있으며, 급격한 성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빠른 호흡으로 다양한 부서와 협업해서 최종 산출물을 도출하는 경험을 주도적으로 해보시면서,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하고 협업해야 데드라인을 맞추면서 최대한의 퀄리티를 신경쓸 수 있는지 체득할 수 있습니다.
Contract conditions
•
채용 형태: 정규직(수습 3개월 계약 후 정규직 계약)
•
급여
◦
포괄임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 역량에 따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지원하실 때 원하는 급여 수준을 기재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
채용 절차
1.
1차 면접: 1:1 대면 면접으로 진행되며, 실무 및 이삼오구와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2.
2차 면접: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되며, 이삼오구와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3.
결과 발표
4.
처우 협의: 협의 후 입사가 확정되면 입사 절차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