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home

유통채널 상품기획자

이삼오구의 유통채널 상품기획자 이삼오구 가치 사슬의 제일 앞단에서 고객의 구매 욕구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을 구상하고, 우리만의 차별점을 정교화/구체화해나가며 제품을 출시합니다. 기획자는 지속적으로 유통채널의 특성과 트렌드를 분석하고, 제품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그리고 제품과 채널의 적합성에 대해 논하며 제품 출시 전반을 총괄하는 Product Manager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직무 소개

이런 팀에서 일하게 돼요
이삼오구 상품기획팀은 현재 화장품/식품 회사, 타 D2C 기업, 약사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기획자분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특정 카테고리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차별성 있는 제품을 발굴할 수 있는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출시 전반을 총괄하는 PM의 역할을 위해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들을 기다립니다!
이런 일을 하고 있어요
1.
이삼오구 내 브랜드를 활용하여 각 유통채널에 맞는 상품을 구상, 기획하고 최종 런칭(출시)까지 모든 과정을 총괄합니다.
각종 유통 채널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한 자료를 기반으로 채널에 맞는 상품 아이디어와 기획안을 제안하고, 이를 바탕으로 Commerce-fit한 상세 페이지를 기획합니다.
가끔 Top-down으로 제품 기획을 요청 드리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제품은 상품기획자의 자율적인 상품 제안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기획자가 원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 상세 페이지 디자인 등은 직접 진행하지 않지만, 구체적인 수준의 레퍼런스와 방향성 수립을 기반으로 디자인팀과 협업합니다.
구매/발주 업무 역시 구매 팀과 계속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진행합니다.
재발주의 경우 특이사항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구매팀에서 업무를 진행합니다.
2.
상품 런칭 이후, 시장의 반응 및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상품의 개선 및 보완을 진행합니다.
고객의 반응, 시장의 규제 변화, 원료 수급 변화 등에 의해서 제품의 개선 및 보완이 필요할 경우, 능동적으로 필요 개선 지점을 찾고 제품의 개선을 이끕니다.
상품 출시까지의 과정이 핵심 역할인 것은 맞으나, 출시가 끝이 아닌 고객 경험이 시작되는 시점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격 요건

이런 분을 찾습니다!
1.
온라인 커머스 상품 기획 및 개발 경력이 1년 이상 있으신 분
꼭 D2C 비즈니스일 필요는 없으나, 온라인 커머스업에 대한 기본 지식 및 인사이트 필요
각 제품 카테고리별 제조사에 대한 최소한의 네트워크 보유 필요
2.
새로운 제품/차별화된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가 넘치며, 이를 매력적인 제품으로 구체화하는 역량을 가지신 분
3.
본인만의 상품 기획 철학, 방향성 하에 본인이 제안한 상품을 기획 및 런칭, 판매 하는 것에 열정과 흥미가 있으신 분
4.
명확히 정해진 R&R을 수행하시는 것 뿐 아니라, 제품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확장적인 역할도 기꺼이 맡아서 진행할 수 있으며 업무에 책임감이 있으신 분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면 더 좋습니다!
1.
D2C 비즈니스 재직 경험이 있으신 분
2.
각종 유통채널에서의 MD 경험이 있으신 분
3.
온라인 커머스 및 유통채널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4.
동시에 여러 SKU를 핸들링한 경험이 있으신 분
5.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을 기획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6.
유통 채널을 메인으로 제품 기획 및 개발을 진행한 경험이 있으신 분
7.
채널 트렌드에 민감하고, 채널에 대한 분석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이디어 도출에 능숙하신 분

On-Boarding

이삼오구에 합류하시면 어떤 여정을 거쳐 적응하게 될까요? 여러분을 위해 준비된 온보딩 여정을 확인해보세요! 잘 적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1 Week, 이삼오구 엿보기
HR 팀장과 함께 이삼오구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회사의 전반적인 소개에 대해 공유 받는 시간을 가져요.
이삼오구에서 사용하고 있는 업무 협업 툴인 노션, 슬랙, NAS 등의 사용법을 익혀요.
이삼오구에는 어떤 브랜드, 제품이 있으며 각 제품들의 특징과 핵심 소구점은 어떻게 되는지 누적된 DB를 스터디해요.
1 Month, 이삼오구 적응하기
상품기획팀 팀장을 맡고 있는 도환님과 이삼오구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논의하고 그에 맞는 기획 방식에 대해 배워가요.
각 유통채널 시장과 고객 분석을 통해 매력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제품을 발굴하고 제안해요.
제품 진행 과정 속 다른 팀과 협업하기 위해 필요한 요청 프로세스에 대해 배우고 성숙한 소통 방식을 경험해요.
3 Month, 이삼오구 익숙해지기
처음 개발하게 된 제품을 위한 제품의 샘플링을 진행하면서 각 제품의 소구점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상세 페이지 기획을 시작해요.
판매 및 마케팅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D2C 컴퍼니인 이삼오구가, 본인이 애정을 가지고 기획한 상품에 유의미한 광고비를 집행하고 높은 수준의 매출을 올리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요.
내가 가진 권한과 책임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업무 지시 없이 능동적으로 과업을 우선순위화 할 수 있어요.
업무에 필요한 동료에게 필요한 사항을 요청하고 피드백을 받는 과정이 익숙해지고, 필요한 정보를 노션, NAS와 슬랙에서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HR 팀장과의 커피챗을 통해 이삼오구의 원온원 프로세스에 대해 알고,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요.
COO와 함께 이삼오구 유통채널 상품기획자로서 어떤 권한과 책임을 가지며,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할지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해요.

Growth Path

이런 방식으로 일해요
1.
이삼오구가 런칭하면 좋을, 차별화된 아이템에 대해 항상 고민하는 태도를 갖습니다.
단순히 다른 회사에서 잘 팔리고 있기 때문에 우리도 빠르게 출시하면 된다 정도의 Logic으로는 당위성을 충분히 설득하기 어렵습니다.
2.
본인이 기획한 제품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더 확실한 소구점을 가질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에 대한 깊이 있는 생각이 필요합니다.
3.
수동적으로 주어진 일을 진행하는 실무자가 아니라, 주어진 시간과 예산 내에 상품 출시 프로젝트를 완수해야 하는 프로젝트 리더로서 일합니다.
4.
본인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팀 내에서 소통하는 것만큼, 타부서의 협업을 이끌어내고 정보의 비대칭으로 인한 비효율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삼오구는 정보가 흐르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션 및 슬랙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이런 경험을 얻고 이렇게 성장할 수 있어요
1.
다양한 제품군의 여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상품 제안에 대한 제약 사항이 많지 않아 어떤 제품군의 제품이든 시장성/출시 당위성만 검증되면 바로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2.
기존의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것이 어색하지만, 충분한 시장성이 있다고 파악되는 제품(군)이 있다면 주도적으로 신규 브랜드를 기획하고 런칭할 수 있습니다.
신규 런칭하는 브랜드의 경우, 출시 전에 heavy한 브랜딩은 진행하지 않고, 최대한 lean한 형태로 브랜드 기획 및 런칭 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
브랜드의 정량 지표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라오면 리브랜딩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브랜딩을 잡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ex) Wellit

Contract conditions

채용 형태: 정규직(수습 3개월 계약 후 정규직 계약)
급여
포괄임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 역량에 따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지원하실 때 원하는 급여 수준을 기재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채용 절차
1.
서류 접수
지원 링크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함께 작성 후 제출해주세요.
2.
1차 면접
상품기획팀 팀장, 공동 CEO 중 한 분과의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지원자님의 실무 역량 및 이삼오구와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3.
2차 면접
공동 CEO 중 1차 면접을 진행하지 않은 분, COO와의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지원자님과 이삼오구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4.
결과 발표
5.
처우 협의: 협의 후 입사가 확정되면 입사 절차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