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삼오구의 CX 팀장은
이삼오구를 방문한 소비자의 구매 경험 전반의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VoC를 수집해서 전달해주고,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이삼오구의 목소리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고객의 문의 사항이나 불만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최선의 대응 방안을 구상하여 이슈를 해결하며, 잠재 이슈를 파악을 통한 선제적 조치로 문제를 예방합니다.
직무 소개
이런 팀에서 일하게 돼요
CX 팀은 현성님(COO) 관할 부서로 1명의 정규직 구성원과 1명의 아르바이트생이 있습니다.
CS업무는 외주로 처리하고 있으며, 6명의 외부 CS 직원이 1차 인입 건 대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CX 경험을 기반으로 조직 및 업무 체계에서 개선을 이끌 수 있는 팀장님을 찾습니다!
이런 일을 하고 있어요
1.
자사 브랜드의 고객 문의/불만 사항을 대응하고 예방합니다.
2.
CX 업무 전반의 매뉴얼을 구체화하고 개선합니다.
3.
고객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CX 업무 범위를 넘어서 개선이 필요한 영역에서도 협업 부서와의 소통을 통해 개선을 시도합니다.
자격 요건
이런 분을 찾습니다!
1.
CX 경력이 4년 이상 있으신 분
•
CX 부서 리딩 경력이 2년 이상 있으신 분
2.
D2C 비즈니스 및 온라인 커머스 재직 경험이 있으신 분
3.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기반, 고객/경영진/팀원과의 소통이 원활하신 분
4.
고객상담,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업무 경력이 있으신 분
5.
CX 팀원들과 실무에 있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적절한 과업을 부여함으로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팀을 이끌어가실 수 있으신 분
6.
업무에 대한 책임감이 강하시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서비스 운영을 하실 수 있으신 분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면 더 좋습니다!
1.
본인만의 CX 철학, 방향성 하에 CX 퀄리티를 향상시키고 프로세스를 개선해보신 분
On-Boarding
이삼오구에 합류하시면 어떤 여정을 거쳐 적응하게 될까요? 여러분을 위해 준비된 온보딩 여정을 확인해보세요!
잘 적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1 Week, 이삼오구 엿보기
•
HR 팀장과 함께 이삼오구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회사의 전반적인 소개에 대해 공유 받는 시간을 가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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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에서 사용하고 있는 업무 협업 툴인 슬랙, 노션 등의 사용법을 익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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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에는 어떤 브랜드, 제품이 있으며 어떤 방식으로 CX 업무가 진행되는지에 대한 업무 가이드를 스터디해요.
1 Month, 이삼오구 적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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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CX 실무를 3주 이상 경험한 시점으로, 어떤 내용으로 콜, 채팅 건이 얼마나 인입되는지에 대한 감을 잡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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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본격적으로 각종 CX에 대한 모범 답안/가이드/프로세스 등의 체계 수립을 위한 고민과 프로세스 개선을 시도하기 시작해요.
•
이삼오구에서 다른 팀과 협업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소통 프로세스에 대해 인지하고 필요한 팀과 소통하는 방식을 경험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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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에서 팀장(리더십)으로서 요구되는 R&R에 대해 기본적인 정보를 습득하고, 숙지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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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달 진행하는 팀원과의 원온원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실제 진행해요.
3 Month, 이삼오구 익숙해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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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에 완전히 적응하고, 지금 이삼오구의 CX에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이고 어떤 작업들이 필요한지 구체화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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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가진 권한과 책임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능동적으로 과업을 우선 순위화하여 진행이 필요한 과업에 대한 합의를 이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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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에 필요한 동료에게 빠르게 필요한 사항을 요청하고 피드백을 받는 과정이 익숙해지고, 필요한 정보를 DB와 슬랙에서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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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에서 팀장(리더십)으로서 요구되는 역량/스킬/태도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이를 계발하기 위한 구체적인 액션 플랜들을 설정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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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 팀장과의 커피챗을 통해 이삼오구의 원온원 프로세스에 대해 알고,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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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O와 함께 이삼오구 CX 팀장으로서 어떤 권한과 책임을 가지며,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할지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해요.
Growth Path
이런 방식으로 일해요
1.
전사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2.
수동적으로 주어진 일을 진행하는 실무자가 아니라, CX의 책임자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필요한 업무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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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진과 방향성 관련 소통은 있겠지만 Micro-managing은 지양하며, CX 관련 업무의 영역을 총괄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3.
개인으로서 퍼포먼스를 잘 내는 것도 중요하나, CX 부서 모두가 효율적으로 일하고 모두가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런 경험을 얻고 이렇게 성장할 수 있어요
1.
고객 불만족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는데서 나아가, 미리 고객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는 부분을 제거하여 인입 콜 수를 줄일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고 경영진과 직접 논의합니다.
•
필연적으로 해당 작업들은 다른 부서와의 협업이 필요하며,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대한 경험도 가능합니다.
2.
다양한 CX 관련 툴을 도입해보고 시험해보고 있는 과정에 있어, 여러 툴의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새로운 방식의 방법론을 경험하시면서 인사이트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3.
맡은 CX 업무 관리는 물론, 이삼오구에 fit한 관리자/리더/멘토로서 어떻게 하면 좋은 리더십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해 동료 팀장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며 리더로서의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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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모든 내부/외부 리소스를 최대한 서포트하기 때문에 다양한 루트로 리더십을 계발할 수 있어요.
Contract condi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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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형태: 정규직(수습 3개월 계약 후 정규직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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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
◦
포괄임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 역량에 따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지원하실 때 원하는 급여 수준을 기재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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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절차
1.
서류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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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링크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함께 작성 후 제출해주세요.
2.
1차 면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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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X팀을 리딩하고 있는 COO, 공동 CEO중 한 분과의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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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자님의 실무 역량 및 이삼오구와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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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3.
2차 면접
•
공동 CEO 중 1차 면접을 진행하지 않은 분, CSO와의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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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자님과 이삼오구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
30분 ~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4.
결과 발표
5.
처우 협의: 협의 후 입사가 확정되면 입사 절차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