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home

인플루언서 커머스 MD

이삼오구의 인플루언서 커머스 MD 이삼오구가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을 활용한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진행하며 D2C 기업 이삼오구의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기회를 확대합니다.
이삼오구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어떤 방식의 인플루언서 커머스가 가장 효과적일지 고민합니다. 이에 따라 인플루언서와 원활하게 소통하며 이삼오구의 소구점 및 차별점이 돋보이는 컨텐츠가 노출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직무 소개

이런 팀에서 일하게 돼요
인플루언서 커머스 MD는 외부채널 2팀에 소속되어 일합니다. 외부채널2팀은 MD 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사몰이 아닌 방식의 제품 판매 및 노출 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런 일을 하고 있어요
1.
제품 및 브랜드에 적합한 신규 인플루언서를 발굴하고 컨택합니다.
2.
인플루언서의 SNS 채널/계정을 함께 운영하고 관리합니다.
3.
전반적인 인플루언서 커머스 관련 프로세스를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4.
인플루언서 커머스를 위한 상품기획, 마케팅팀과의 협업건을 주도합니다.

자격 요건

이런 분을 찾습니다!
1.
인플루언서 커머스, 공동구매 대행사 경력이 1 이상 있으신 분
2.
인플루언서와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으신 분
3.
정량적인 분석과 숫자로 소통하는데 익숙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구체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으신 분
피상적인 데이터 분석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변수들을 고려한 대안 도출이 가능하신 분
4.
인플루언서 커머스 MD로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새로운 것을 빠르게 시도하고 검증하는 업무 방식에 거부감이 없으신 분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면 더 좋습니다!
1.
D2C 비즈니스(or 미디어커머스) 재직 경험이 있으신 분
2.
컨택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풀이 있으신 분

On-Boarding

이삼오구에 합류하시면 어떤 여정을 거쳐 적응하게 될까요? 여러분을 위해 준비된 온보딩 여정을 확인해보세요! 잘 적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1 Week, 이삼오구 엿보기
HR 팀장과 함께 이삼오구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회사의 전반적인 소개에 대해 공유 받는 시간을 가져요.
이삼오구에서 사용하고 있는 업무 협업 툴인 슬랙, 노션 등의 사용법을 익혀요.
이삼오구에는 어떤 브랜드, 제품이 있으며 각 제품들의 특징과 핵심 마케팅 소구점은 어떻게 되는지 누적된 DB를 스터디해요.
1 Month, 이삼오구 적응하기
본인이 맡은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해 어느 정도 공부하는 기간을 마치고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컨텐츠를 기획하기 시작해요.
이삼오구에서 다른 팀과 협업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소통 프로세스에 대해 인지하고 필요한 팀과 소통하는 방식을 경험해요.
3 Month, 이삼오구 익숙해지기
맡은 브랜드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능동적으로 마케팅 과업을 우선순위화해요.
왜 지금 이 일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 등 합리적인 근거 기반으로 공동구매 채널 운영 및 인플루언서 컨택 등 과업을 수행해요.
과업을 진행하기 전 종호님의 간단한 confirm 하에 과업을 진행해요.
어떤 일을 진행할지에 대해서 종호님의 input 50%, 본인의 의사결정 50% 비율로 결정해요.
confirm 과정이 비효율을 낳지 않도록, 최대한 간결하게 의사결정이 필요한 포인트를 구체화하여 소통해요.
경영진의 개입을 최소화하며 큰 결정들만 미리 논의해요.
대부분의 업무는 합리적인 이유로 설명이 가능할 경우 사후에 공유해요.
HR 팀장과의 커피챗을 통해 이삼오구의 원온원 프로세스에 대해 알고,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요.
COO와 함께 이삼오구 인플루언서 커머스 MD로서 어떤 권한과 책임을 가지며,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할지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해요.

Growth Path

이런 방식으로 일해요
1.
자사 모든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제품의 차별적 소구점, 기존 컨텐츠 제작의 방향성 등 다양한 관점에서의 깊이 있는 공부가 필요합니다.
2.
장/단기 매출 극대화라는 명확한 목표 하에, 주어진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합리적인 생각의 흐름을 통해) 본인이 할 일을 본인이 정해서, 인플루언서 커머스 채널 운영을 총괄합니다.
3.
철저한 데이터 분석 위에 각자의 인사이트를 얹어 소통합니다.
정량적인 데이터 기반이 없는 인사이트 공유, 뚜렷한 메세지로 연결되지 못하는 정량적 데이터 정리는 지양합니다.
4.
(인플루언서를 통해)소비자에게 매력적인 메세지를 전달하여 구매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컨텐츠를 능동적, 구체적으로 기획합니다.
5.
지속적으로 구매전환 데이터를 확인하여, 향후에는 어떤 소구점을 어떤 방식으로 풀어내야 할지 방향성을 정합니다.
물론, 데이터에서 기인하지 않은 인사이트도 중요하며 데이터 외적으로 적용가능한 인사이트는 어떻게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도 필요합니다.
이런 경험을 얻고 이렇게 성장할 수 있어요
1.
플루언서 커머스 MD로서 진행할 수 있는 모든 업무를 진행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대부분의 회사 MD 역할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시도와 가설 검증에 열려있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노션, 슬랙 등 협업툴을 활용한 사내 정보 공유가 잘 되어 있어, MD로서 갖춰야 하는 마케팅 영역 전반(인플루언서 커머스 MD의 역할에서 더 나아간)에 대한 이해도를 빠른 시간 내 확보할 수 있습니다.

Contract conditions

채용 형태: 정규직(수습 3개월 계약 후 정규직 계약)
급여
포괄임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 역량에 따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지원하실 때 원하는 급여 수준을 기재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채용 절차
1.
서류 접수
지원 링크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함께 작성 후 제출해주세요.
2.
1차 면접
외부채널팀을 리딩하고 있는 공동 CEO 중 한 분과의 1:1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지원자님의 실무 역량 및 이삼오구와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3.
2차 면접
공동 CEO 중 1차 면접을 진행하지 않은 분, COO와의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지원자님과 이삼오구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4.
결과 발표
5.
처우 협의: 협의 후 입사가 확정되면 입사 절차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