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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커머스 마케터

이삼오구의 온라인 커머스 마케터 이삼오구가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에 대한 일체의 마케팅을 담당합니다. 마케팅 측면에서, 매출을 확대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구상-실행-개선합니다.
이삼오구의 마케터는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컨텐츠 기획, 프로모션 기획, CRM, 브랜드 마케팅 등 마케팅의 전 영역을 담당합니다. 해당 영역에서 업무를 주도적으로 우선 순위화하고, 본인이 담당한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기 위한 깊이 있는 고민을 필요로 합니다.

직무 소개

이런 팀에서 일하게 돼요
마케팅팀은 총 4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순환구조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각 팀에서 얻은 마케팅 인사이트를 확산시키고, 빠르게 성장하기 위한 목적에 있습니다.
또한, 각 팀은 D2C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마케팅의 전 영역에 관여하면서 맡은 브랜드의 마케팅 정량 지표 개선을 이끌 수 있는 동료를 기다립니다!
이런 일을 하고 있어요
1.
각 SKU, 브랜드별 마케팅 관점의 문제를 인식하고 필요한 업무 과제를 도출 및 우선순위화합니다.
장/단기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과제를 설정합니다.
2.
퍼포먼스 데이터 기반 마케팅 컨텐츠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마케팅 컨텐츠를 직접 기획하며 필요 시 제작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브랜드별 최적 CRM 방안을 도출하고 실행합니다.
a.
카카오톡, 알림톡, …
4.
담당한 브랜드의 웹 사이트를 관리합니다.
5.
기타 정량지표 개선을 위한 과제들을 도출하고 실행합니다. (1번 업무에 의해 도출됨)
a.
Ex) 소구점별 컨텐츠 반응도를 활용해 상세페이지 관점의 보완 필요사항을 도출합니다.
b.
Ex) 일관적인 메세지 전달 등을 통한 브랜드 신뢰도 재고를 시도합니다.

자격 요건

이런 분을 찾습니다!
1.
(경력) 커머스 마케팅 직무 경험이 1년 이상(or 이에 준하는 유사 경험) 있으신 분
꼭 D2C 비즈니스일 필요는 없으나, 온라인 커머스 업에 대한 기본 지식 및 인사이트가 있으신 분
페이스북/인스타그램(중요),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비즈니스 등 주요 마케팅 채널에 대한 집행 경력 및 노하우가 있으신 분
단순 도달, 참여형 광고가 아닌 구매 전환을 일으키는 목적의 광고에 대한 인사이트가 있으신 분
2.
(신입)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넘치고, 실제화 및 구체화에 흥미를 느끼시는 분
3.
(공통) 정량적인 분석과 숫자로 소통하는데 익숙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구체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으신 분
피상적인 데이터 분석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변수들을 고려한 대안 도출이 가능하신 분
4.
(공통) 마케터로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새로운 것을 빠르게 시도하고 검증하는 업무 방식에 거부감이 없으신 분
본인이 맡은 브랜드에 대한 책임감과 성과에 대한 욕심이 있으신 분
5.
팀과 협업 부서와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면 더 좋습니다!
1.
D2C 비즈니스 재직 경험이 있으신 분
2.
트렌드에 민감하고 빠르게 반응하시는 분
3.
광고 컨텐츠 제작 경험 혹은 유관한 경험이 있으신 분
4.
구매 전환 광고를 통해 직접 구매 경험이 있으신 분

On-Boarding

이삼오구에 합류하시면 어떤 여정을 거쳐 적응하게 될까요? 여러분을 위해 준비된 온보딩 여정을 확인해보세요! 잘 적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1 Week, 이삼오구 엿보기
HR 팀원과 함께 이삼오구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회사의 전반적인 소개에 대해 공유 받는 시간을 가져요.
이삼오구에서 사용하고 있는 업무 협업 툴인 슬랙, 노션 등의 사용법을 익혀요.
이삼오구에는 어떤 브랜드, 제품이 있으며 각 제품들의 특징과 핵심 마케팅 소구점은 어떻게 되는지 누적된 DB를 스터디해요.
1 Month, 이삼오구 적응하기
본인이 맡은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해 어느 정도 공부하는 기간을 마치고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컨텐츠를 기획하기 시작해요.
이삼오구에서 다른 팀과 협업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소통 프로세스에 대해 인지하고 필요한 팀과 소통하는 방식을 경험해요.
3 Month, 이삼오구 익숙해지기
맡은 브랜드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능동적으로 마케팅 과업을 우선순위화해요.
왜 지금 이 일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 등 합리적인 근거 기반으로 컨텐츠를 기획하고 퍼포먼스 마케팅 및 기타 과업을 수행해요.
마케팅 팀장님과 진행될 과업을 진행하기 전 간단한 confirm 하에 과업을 진행해요.
어떤 일을 진행할지에 대해서 팀장과 팀원이 논의하며 동등하게 소통하여 결정해요.
confirm 과정이 비효율을 낳지 않도록, 최대한 간결하게 의사결정이 필요한 포인트를 구체화하여 소통해요.
현재 브랜드 및 SKU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타 브랜드 및 SKU는 어떻게 개선시킬 수 있을지, 반대로 타 브랜드의 인사이트를 본인이 맡은 브랜드에 어떻게 적용시킬 수 있을지 등을 고민해요.
HR 팀장과의 커피챗을 통해 이삼오구의 원온원 프로세스에 대해 알고,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요.

Growth Path

이런 방식으로 일해요
1.
자사 모든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제품의 차별적 소구점, 기존 컨텐츠 제작의 방향성 등 다양한 관점에서의 깊이 있는 공부가 필요합니다.
2.
장/단기 매출 극대화라는 명확한 목표 하에, 담당 브랜드의 매출 상승을 위한 마케팅 업무 전반을 다룹니다.
주어진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합리적인 생각의 흐름을 통해 스스로의 과업을 설정합니다.
3.
철저한 데이터 분석 위에 각자의 인사이트를 얹어 소통합니다.
정량적인 데이터 기반이 없는 인사이트 공유, 뚜렷한 메세지로 연결되지 못하는 정량적 데이터 정리는 지양합니다.
4.
각 매체별 최적 운영 방식에 대한 공부 및 응용을 통해 마케팅 Mix를 최적화 합니다.
최적화 방식은 브랜드별, 제품별, 시점별로 다를 수 있으며 지속적인 수정/보완이 필요한 영역입니다.
5.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메세지를 전달하여 구매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컨텐츠를 능동적, 구체적으로 기획합니다.
6.
지속적으로 퍼포먼스 데이터를 확인하여, 향후에는 어떤 소구점을 어떤 방식으로 풀어내야 할지 방향성을 정합니다.
컨텐츠 기획의 방향성은 데이터를 참고하면서 실시간으로 수정될 수 있으며, 이 수정의 과정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을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물론, 데이터에서 기인하지 않은 인사이트도 중요하며 데이터 외적으로 적용가능한 인사이트는 어떻게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도 필요합니다.
7.
단순히 광고를 통한 유입을 높이고,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어떻게 Organic 유입(광고를 통하지 않은 유입)을 높일지, 어떻게 재구매율을 높일지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개선을 통해 매출 극대화를 꾀합니다.
a.
넓은 의미에서 다양한 마케팅 영역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험을 얻고 이렇게 성장할 수 있어요
1.
온라인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성장해가는 동시에, 현재 온라인 자사몰 매출액 및 매출액 성장률에서 압도적인 지위를 갖춘 이삼오구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체화할 수 있습니다.
2.
자신이 맡은 브랜드 및 SKU에 대해서 주도적으로 마케팅 업무를 진행합니다.
각 실무를 진행하는 구성원들이 능동적으로 생각하고 주도적으로 action하는 구조를 지향합니다.
각 구성원들이 주도적으로 일하는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세션 및 명문화된 가이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3.
마케팅의 일부 영역이 아닌 전체 영역을 다루고, 동시에 특정 마케팅 과제를 달성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브랜드 매출 증대에 대한 고민을 통해 숫자를 만들어내는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습니다.

Contract conditions

채용 형태: 정규직(수습 3개월 계약 후 정규직 계약)
급여
포괄임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 역량에 따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지원하실 때 원하는 급여 수준을 기재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채용 절차
1.
서류 접수
지원 링크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함께 작성 후 제출해주세요.
2.
1차 면접
마케팅팀 팀장, 공동 CEO 중 한 분과의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지원자님의 실무 역량 및 이삼오구와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3.
2차 면접
공동 CEO 중 1차 면접을 진행하지 않은 분, COO와의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지원자님과 이삼오구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4.
결과 발표
5.
처우 협의: 협의 후 입사가 확정되면 입사 절차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