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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커머스 마케터

23시 59분, 소비자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을 위해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D2C Company 이삼오구입니다. ‘일상의 다양한 영역에서 최고의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여 고객의 삶을 개선한다’는 미션처럼 이삼오구는 다양한 브랜드의 특색 있는 제품들과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No.1 D2C Company라는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어제보다 더 나은 업무 방식과 문화는 무엇일지 고민하고, 실제로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회사와 함께 성정할 수 있는 인재를 영입하고자 합니다.
[ Task part]
이런 일을 하고 있어요
1.
담당한 브랜드와 제품의 실질적인 매출을 도모하고, 그와 관련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1번의 목표 아래 SKU, 브랜드별 마케팅 관점의 문제를 인식하고 필요한 업무 과제를 도출 및 우선순위화합니다.
2.
퍼포먼스 데이터 기반 마케팅 컨텐츠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그에 맞는 광고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광고 컨텐츠를 기획하는 업무의 비중이 높으며, 필요 시 제작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장/단기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과제를 설정합니다.
3.
브랜드별 최적 CRM 방안을 도출하고 실행합니다.
카카오톡, 알림톡, 온사이트 마케팅을 활용하여 업무를 진행합니다.
4.
담당한 브랜드의 웹 사이트를 관리합니다.
웹 사이트는 카페24를 활용하여 보수/관리합니다.
5.
기타 정량지표 개선을 위한 과제들을 도출하고 실행합니다. (1번 업무에 의해 도출됨)
소구점별 컨텐츠 반응도를 활용해 상세페이지 관점의 보완 필요사항을 도출합니다.
일관적인 메세지 전달 등을 통한 브랜드 신뢰도 재고를 시도합니다.
앞으로 이런 일들을 해내고 싶어요
모든 브랜드와 제품들이 소비자의 pain point 속에서 쉽게 떠오를 수 있도록 밀접하고, 친숙한 인지도를 각인하고자 합니다.
현재 이삼오구는 14개의 브랜드와 약 240여개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상기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전 브랜드와 제품의 상황에 맞는 액션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액션과 관리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의 상승과 매출을 일으킨 데이터&인사이트를 획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기 내용을 지속적으로 이루고자 했을 때 결국, 회사의 비전인 D2C No.1 Company에도 한 발 더 가까워 지는 모습으로 파급될 것을 기대합니다.
[ People part]
필요한 역량은 다음과 같아요
1.
(경력) 커머스 마케팅 직무 경험이 1년 이상(or 이에 준하는 유사 경험) 있으신 분
꼭 D2C 비즈니스일 필요는 없으나, 온라인 커머스 업에 대한 기본 지식 및 인사이트가 있으신 분
페이스북/인스타그램(중요),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비즈니스 등 주요 마케팅 채널에 대한 집행 경력 및 노하우가 있으신 분
단순 도달, 참여형 광고가 아닌 구매 전환을 일으키는 목적의 광고에 대한 인사이트가 있으신 분
2.
(신입) 컨텐츠를 기획하는 것에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넘치고, 실제화 및 구체화에 흥미를 느끼시는 분
3.
정량적인 분석과 숫자로 소통하는데 익숙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구체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으신 분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매출의 추이와 연관지어 설명, 도출할 수 있는 분
4.
마케터로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새로운 것을 빠르게 시도하고 검증하는 업무 방식에 거부감이 없으신 분
본인이 맡은 브랜드에 대한 책임감과 성과에 대한 욕심이 있으신 분
5.
팀과 협업 부서와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업무 시 일어나는 소통에 수동적인 자세보다 본인의 업무에서 point를 명확하게 짚고, 소통할 수 있는 분
이런 경험이 있다면 더 좋아요
특정 자격증이나 스킬이 필요한가요?
이런 사람과 일하고 싶어요
1.
스스로 업무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것에 대해 흥미가 있는 사람
이삼오구 마케팅팀은 업무에 대한 높은 자유와 권한을 부여합니다. 컨텐츠 기획, 퍼포먼스 마케팅, 프로모션과 CRM 등 마케팅 전반의 영역에서 실행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와 액션을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이에 루틴 업무를 반복하는 일을 넘어 본인 스스로 업무를 기획하고 실행에 옮기는 과정에 흥미와 재미를 느끼시는 분에게는 해당 직무로써 다양한 업무와 프로젝트에 대한 성과를 도출하여 커리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업무를 기획하는 과정 속에서 팀장, 팀원들과 충분하게 소통해야 합니다. 또한 지향하는 마케팅의 방향성 아래 과업들을 순차적으로 세울 수 있어야 합니다. confirm의 과정이 비효율을 낳지 않도록 최대한 간결하게 의사결정이 필요한 포인트를 구체화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사람이면 좋습니다.
마케팅을 기획하는 것에는 단순히 나와 소비자의 재미 요소만 고려하는 것이 아닌 구매 전환과 매출 증진을 위한 콘텐츠가 무엇인지, 광고를 통하지 않더라도 어떻게 유입, 재구매율을 높일지 등 넓은 업무의 영역에서의 아이데이션과 주도적인 실행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우리의 시장이 어떤 상태인지, 소비자가 누구인지 정량적인 데이터로 수집하고 파악할 수 있는 사람
1번에서 언급된 이삼오구의 높은 자유와 권한에는 늘 합리적인 근거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현재까지 마케팅팀에서 쌓아온 데이터를 본인이 담당한 브랜드, 제품에 적용 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를 적용한다는 것은 이전까지 축적된 정량적인 데이터를 통해 시장의 트렌드, 소비자 행동 추이, 캠페인 성과의 유효성을 분석하여 유의미한 마케팅 액션을 도출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그 액션들을 통해 다시 데이터를 얻으면 어떤 콘텐츠가 소비자의 반응을 긍정적으로 이끌어냈는지를 파악하고 무엇보다 ‘실질적인 매출에 영향을 미쳤는지’를 분석해야 합니다. 모든 마케팅의 액션 위에 최종적인 목표는 매출 상승에 영향을 미치는 것임을 인지해야 합니다.
마케팅의 액션들은 데이터를 참고하면서 실시간으로 수정될 수 있으며, 이 수정의 과정 역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을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다만, 데이터에서 기인하지 않은 인사이트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데이터 외적으로 얻는 인사이트도 어떤 곳에 적용할 수 있을지 자유로운 아이데이션과 고민도 중요합니다.
3.
기존 것과 다른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사고력을 가진 사람
온라인 시장에는 수많은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으며 매 시기마다 새롭고 유행하는 소재들이 변경됩니다. 그 흐름에 자연스럽게 탑승하는 것을 넘어 또 다른 소재와 형식의 콘텐츠를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콘텐츠 뿐만 아니라, 현재 브랜드 내 제품을 마케팅 하는 전반적인 업무의 영역에서 당연하게 진행되는 액션에서 더 나은 방법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제안하고, 변경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기존의 틀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의견들을 방어적으로 받아드리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팀장, 팀원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어야 하며 로직한 절차에 의해 결정돼야 합니다.
실무 팀원들이 함께하고 싶은 이삼오구의 마케터는 어떤 사람일까요?
우리는 이렇게 성장할 수 있어요
자사 업계 내 마케팅의 전 영역에서의 커리어를 성장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성장해가는 동시에, 현재 온라인 자사몰 매출액 및 매출액 성장률에서 압도적인 지위를 갖춘 이삼오구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체화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의 일부 영역이 아닌 전체 영역을 다루고, 동시에 특정 마케팅 과제를 달성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브랜드 매출 증대에 대한 고민을 통해 숫자를 만들어내는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사람으로 커머스 산업의 흐름을 만들어 가는 넓은 시야의 인재로 성장합니다.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독창적이고 참신한 콘텐츠를 창출하기 위해 새로운 액션과 도전을 권장합니다. 기획 단계에서부터 결과물 도출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고, PM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하여 업계에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커머스 산업에서 한 발 앞서 나아가, 쌓여가는 데이터들을 통해 미래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선도합니다. 본인의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수립하여, 업계에서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를 이끄는 리더로 자리매김합니다.
결국 개인이 최고로 성장하여, No.1 D2C Company가 되는 길로 한 발 더 가까이 발돋움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경영진, 팀장 이런 사람들의 주도로만 성장할 수 있는 시기는 끝난 것 같아요. 좀 더 팀원들에서 시작된 성장이 필요한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모두가 각자 자기만의 도전을 하고 새로운 것들을 시도해보는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시기가 필요한 것 같아요 ‘ - CEO 재형님
[ Culture part]
온라인 커머스는 이런 환경에서 일하고 있어요
이삼오구의 마케팅팀은 총 4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순환 근무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9개월마다 브랜드 상황 및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핵심 브랜드를 선별하고 각 팀에 배정합니다. 동시에 인력도 순환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기존 팀과 브랜드에서 얻은 마케팅 인사이트를 새롭게 배정 받은 브랜드에서도 적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마케팅팀 이 외에 해외사업팀, C-STAFF팀도 순환 근무제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좋은 인사이트를 자연스럽게 공유(순환)시키고, 모든 브랜드와 제품이 일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순환 근무제를 통해 여러 제품군의 마케팅을 경험하고 각 팀의 기법과 전략이 공유되어 본인이 생각하지 못한 콘텐츠의 소재, 기획, 액션들을 접해볼 수 있습니다.
또 본인이 실행한 광고 소재를 새롭게 배정 받는 브랜드의 제품에서도 소구할 수 있는 지점이 있는지 적용해보고, 유의미한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다양한 제품군을 접하게 되면서 제품마다의 소구 지점, 마케팅 액션, 콘텐츠 선정 등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의 역량과 제품을 시야가 넓게 확장됩니다.
다만 순환근무제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을 담당하는 순간 새롭게 배우는 업무의 영역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영역들에 대해 개인마다 적응하는 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나 내부적으로 각 팀의 가이드라인, 인사이트를 보존하기 위해 노션, 슬랙, 나스 등 업무 tool로 빠른 업무 학습과 적응을 돕습니다.
고민보다 빠르게 실행해보자는 분위기를 지향합니다.
주기적인 팀 회의, 회고를 통해 본인의 브랜드와 제품과 관련된 아이디어가 있다면 팀장, 팀원들과 솔직하게 공유하고 제안합니다. 소통을 통해 합리적인 데이터에 의해 채택된 아이디어는 최소 1주~2주 내로 기획하여 직접 실행합니다.
실행 전까지는 어떤 결과가 도출될 지 알 수 없으며, 콘텐츠 질을 높이기 위한 고민의 시간도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액션으로 옮겨 공유를 통해 피드백을 받는 과정에서 더 나은 결과물을 창출합니다.
결과적으로 다소 무의미한 성과를 얻게 되더라도 누군가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것이 아닌 축적된 데이터에 집중합니다. 데이터를 통해 다음의 전반적인 마케팅 과정에서는 어떤 액션에서 수정이 필요할지 다시 고민하고 개선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신규 입사자를 위해 이렇게 적응을 돕고 있어요
입사 1일 차
신규 입사자분들의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HR팀 주관 온보딩 교육을 진행합니다.
회사 소개, 기본 Tool 세팅, 핵심 가치 및 조직문화에 대해 상세하게 교육하고 안내해 드립니다.
입사 1일 차 ~ 1주일
맞춤 온보딩 프로세스를 노션 퀘스트 형태로 제공합니다.
각종 퀘스트를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업무 몰입을 위한 준비를 완료하고, 이삼오구의 일하는 방식에 대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부서 내 빠른 적응과 소속감 향상을 위해 ‘버디 제도’를 시행합니다. 스마트하고 친절한 동료분께서 담당 사수를 맡아주셔서, 다양한 도움을 주실 예정입니다.
HR 온보딩 이후 각 부서에 따라 부서 별 온보딩 혹은 실무 전 적응 기간을 통해 조금씩 업무에 이해도를 높입니다.
입사 1주일 후
HR팀에서 주관하는 오피스 투어 및 HR 커피챗을 실시합니다.
담당자와 함께 선정릉 인근 3개의 이삼오구 오피스를 둘러본 후, HR커피챗을 통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지난 1주일을 되돌아보고, 추가 Q&A 시간을 갖습니다.
입사 3개월
COO와의 커피챗을 실시합니다.
지난 3개월 간 해당 직무로써 실무와 문화적인 측면에서 회고하며, 앞으로 어떤 마음 가짐으로 일해야 하는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회사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들에 대해 공개할 수 있는 선에서 투명하게 공유합니다.
이런 문화와 복지를 누려요
구성원분들을 위해 이런 문화를 형성하고 있어요!
1. 주도적으로 일하고 자율적으로 업무를 관리해요
월~목 11:00-17:00 / 금 11:00-16:00 코어타임을 활용한 유연근무제 운영
일 기본 8시간 근무, 월-목 연장근무 시 금요일 2시간 조기 퇴근 가능
자유로운 연차 사용
2. 성장 지향적으로 사고해요
1on1 미팅을 통한 지속적으로 업무 성과 및 성장에 대해 회고 및 피드백
정기 팀장on팀원 원온원, 수습기간 조직 문화 리뷰, HR과의 커피챗
3. 투명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합리적으로 소통해요
오픈 커뮤니케이션 추구, 다양한 소통 창구 보유
노션 / 슬랙을 통한 전체 정보 공유
분기 별 1회 Town hall Meeting(전사회의)를 통한 회사 정보 소통 및 나눔
4.
그 외에도 다양한 차원(업무 공간, 쉼, 근속, 건강)에서 구성원들에게 나은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복지 내용은 >이삼오구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FAQ]
채용 절차
채용 형태
정규직 (수습 3개월 계약 후 정규직 계약)
급여
포괄임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 역량에 따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지원하실 때 원하는 급여 수준을 기재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수습 기간 내 급여는 100% 지급됩니다.
채용 절차
1.
서류 접수
지원 링크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함께 작성 후 제출해주세요.
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서류를 제출하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1차 면접
마케팅팀 팀장님과의 1:1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실무와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3.
2차 면접
공동 CEO 중 1차 면접을 진행하지 않은 분, COO와의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실무와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4.
결과 발표
5.
처우 협의: 협의 후 입사가 확정되면 입사 절차가 진행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류 및 면접 결과는 어떻게 전달되나요?
이력서에 기재해주신 메일 주소 혹은 카카오톡 - 이삼오구 공식 계정으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결과 발표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서류 검토 및 면접 결과는 평균 2~3일 내로 발표 됩니다. 다만, 채용 상황 및 지원자 수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채용 절차에 기재된 이외의 진행 사항은 없나요?
일반적으로 면접은 2차까지 진행되나, 중요 포지션 혹은 지원자 수가 많은 경우 3차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포지션은 사전 과제 혹은 실무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진행 여부는 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상세 내용은 서류 합격자에 한 해 전달 드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