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삼오구의 온라인 커머스 마케터(인턴)는
이삼오구가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에 대한 일체의 마케팅을 담당합니다. 마케팅 측면에서, 매출을 확대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구상-실행-개선합니다.
온라인 커머스 마케터의 업무는 마케팅 채널별 비용 지출 비중 조정, 퍼포먼스 방법론 적용, 컨텐츠 기획 및 제작, CRM, 사이트 세팅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주도적으로 업무를 우선 순위화하고,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기 위한 깊이 있는 고민을 필요로 합니다.
직무 소개
이런 팀에서 일하게 돼요
마케팅팀은 총 4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희님(마케팅1팀), 승훈님(마케팅2팀), 기훈님(마케팅3팀), 지훈님(마케팅4팀)이 리더로서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각 팀은 D2C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마케팅의 전 영역에 관여하면서 맡은 브랜드의 마케팅 정량 지표 개선을 이끌 수 있는 동료를 기다립니다!
이삼오구는 마케팅 인턴에게도 마케팅 정규직과 동일한 역할을 기대하고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런 일을 하고 있어요
1.
각 SKU, 브랜드별 마케팅 관점의 문제를 인식하고 필요한 업무 과제를 도출 및 우선순위화합니다.
•
장/단기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과제를 설정합니다.
2.
퍼포먼스 데이터 기반 마케팅 컨텐츠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
마케팅 컨텐츠를 직접 기획하며 필요 시 제작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브랜드별 최적 CRM 방안을 도출하고 실행합니다.
a.
카카오톡, 알림톡, …
4.
브랜드 웹 사이트 세팅 및 변경 사항을 반영합니다.
•
코딩 등 개발 역량이 필요한 영역은 이삼오구 내부 웹 퍼블리셔에게 요청합니다.
5.
기타 정량지표 개선을 위한 과제들을 도출하고 실행합니다. (1번 업무에 의해 도출됨)
a.
Ex) 소구점별 컨텐츠 반응도를 활용해 상세페이지 관점의 보완 필요사항을 도출합니다.
b.
Ex) 일관적인 메세지 전달 등을 통한 브랜드 신뢰도 제고를 시도합니다.
자격 요건
이런 분을 찾습니다!
1.
마케팅/광고에 대해 관심과 흥미가 있으신 분
2.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넘치고, 그것을 구체화하고 실체화하는데 재미를 느끼시는 분
3.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새로운 것을 빠르게 시도하고 검증하는 업무 방식에 거부감이 없으신 분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면 더 좋습니다!
1.
GA 등 데이터 분석 Tool에 대한 최소한의 배경 지식이 있으신 분
2.
디자인 툴을 이용해 직접 이미지나 영상을 제작 및 편집할 수 있으신 분
3.
광고 컨텐츠 제작 경험이 있으신 분
On-Boarding
이삼오구에 합류하시면 어떤 여정을 거쳐 적응하게 될까요? 여러분을 위해 준비된 온보딩 여정을 확인해보세요!
잘 적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1 Week, 이삼오구 엿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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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 팀장과 함께 이삼오구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회사의 전반적인 소개에 대해 공유 받는 시간을 가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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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에서 사용하고 있는 업무 협업 툴인 슬랙, 노션 등의 사용법을 익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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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에는 어떤 브랜드, 제품이 있으며 각 제품들의 특징과 핵심 마케팅 소구점은 어떻게 되는지 누적된 DB를 스터디해요.
1 Month, 이삼오구 적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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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맡은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해 어느 정도 공부하는 기간을 마치고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컨텐츠를 기획하기 시작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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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삼오구에서 다른 팀과 협업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소통 프로세스에 대해 인지하고 필요한 팀과 소통하는 방식을 경험해요.
3 Month, 이삼오구 익숙해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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맡은 브랜드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능동적으로 마케팅 과업을 우선순위화해요.
◦
왜 지금 이 일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 등 합리적인 근거 기반으로 컨텐츠를 기획하고 퍼포먼스 마케팅 및 기타 과업을 수행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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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팀장님과 진행될 과업을 진행하기 전 간단한 confirm 하에 과업을 진행해요.
◦
어떤 일을 진행할지에 대해서 팀장님의 input 50%, 본인의 의사결정 50% 비율로 결정해요.
◦
confirm 과정이 비효율을 낳지 않도록, 최대한 간결하게 의사결정이 필요한 포인트를 구체화하여 소통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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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장 및 경영진의 개입을 최소화하며 큰 결정만 미리 논의해요.
◦
대부분의 업무는 합리적인 이유에 의해서 진행될 경우 사후에 공유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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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브랜드 및 SKU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타 브랜드 및 SKU는 어떻게 개선시킬 수 있을지, 반대로 타 브랜드의 인사이트를 본인이 맡은 브랜드에 어떻게 적용시킬 수 있을지 등을 고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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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 팀장과의 커피챗을 통해 이삼오구의 원온원 프로세스에 대해 알고,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요.
•
COO와 함께 이삼오구 온라인 커머스 마케터로서 어떤 권한과 책임을 가지며,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할지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해요.
Growth Path
이런 방식으로 일해요
1.
자사 모든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제품의 차별적 소구점, 기존 컨텐츠 제작의 방향성 등 다양한 관점에서의 깊이 있는 공부가 필요합니다.
2.
장/단기 매출 극대화라는 명확한 목표 하에, 주어진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합리적인 생각의 흐름을 통해) 본인이 할 일을 본인이 정해서, 각 브랜드의 마케팅 전반을 총괄합니다.
3.
철저한 데이터 분석 위에 각자의 인사이트를 얹어 소통합니다.
•
정량적인 데이터 기반이 없는 인사이트 공유, 뚜렷한 메세지로 연결되지 못하는 정량적 데이터 정리는 지양합니다.
4.
각 매체별 최적 운영 방식에 대한 공부 및 응용을 통해 마케팅 Mix를 최적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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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방식은 브랜드별, 제품별, 시점별로 다를 수 있으며 지속적인 수정/보완이 필요한 영역입니다.
5.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메세지를 전달하여 구매 전환을 유도할 수 있는 컨텐츠를 능동적, 구체적으로 기획합니다.
•
수습 기간이 끝난 후부터는 가기획 단계에서의 초기적인 아이디어 확인 이후의 별도의 컨펌 과정 없이 컨텐츠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개인별로 퀄리티가 담보된 책임감 있는 컨텐츠 기획이 요구됩니다.
6.
지속적으로 퍼포먼스 데이터를 확인하여, 향후에는 어떤 소구점을 어떤 방식으로 풀어내야 할지 방향성을 정합니다.
•
컨텐츠 기획의 방향성은 데이터를 참고하면서 실시간으로 수정될 수 있으며, 이 수정의 과정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을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7.
단순히 광고를 통한 유입을 높이고,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어떻게 Organic 유입(광고를 통하지 않은 유입)을 높일지, 어떻게 재구매율을 높일지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개선을 통해 매출 극대화를 꾀합니다.
a.
넓은 의미에서 다양한 마케팅 영역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험을 얻고 이렇게 성장할 수 있어요
1.
온라인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성장해가는 동시에, 현재 온라인 자사몰 매출액 및 매출액 성장률에서 압도적인 지위를 갖춘 이삼오구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체화할 수 있습니다.
2.
자신이 맡은 브랜드 및 SKU에 대해서 주도적으로 마케팅 업무를 진행합니다.
•
브랜드의 수에 비해 관리자가 적기 때문에, 각 실무를 진행하는 구성원들이 능동적으로 생각하고 주도적으로 action하는 구조를 지향합니다.
◦
각 구성원들이 주도적으로 일하는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세션 및 명문화된 가이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3.
마케팅의 일부 영역이 아니라, 전체 영역을 동시에 경험하면서 마케터로서의 다양한 역할을 모두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Contract conditions
•
채용 형태: 6개월 계약직
◦
인턴 기간 만료로 본 계약은 종료되며, 단 인턴 기간 중 우수 성과 및 업무 적격성이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직원 채용 응시 및 전환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급여
◦
월급 2,010,580원
◦
연장/야간 근무 시 추가수당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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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절차
1.
서류 접수
•
지원 링크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함께 작성 후 제출해주세요.
2.
1차 면접
•
마케팅팀 팀장과의 1:1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
지원자님의 실무 역량 및 이삼오구와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
30분 내외로 진행됩니다.
3.
결과 발표
4.
처우 협의: 협의 후 입사가 확정되면 입사 절차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