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home

상품기획자

이삼오구의 상품기획자 이삼오구 가치 사슬의 제일 앞단에서 고객의 구매 욕구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을 구상하고, 우리만의 차별점을 정교화/구체화해나가며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합니다. 기획자는 지속적으로 시장과 고객의 목소리를 관찰하며, 제품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그리고 제품의 출시 당위성에 대해 논하며 제품 출시 전반을 총괄하는 Product Manager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직무 소개

이런 팀에서 일하게 돼요
이삼오구 상품기획팀은 현재 화장품/식품 회사, 타 D2C 기업, 약사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기획자분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우리만의 이야기가 있는 제품을 발굴할 수 있는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출시 전반을 총괄하는 PM의 역할을 위해 책임감을 바탕으로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들을 기다립니다!
이런 일을 하고 있어요
1.
신상품을 구상, 기획하고 최종 상품 런칭(출시)까지 모든 과정을 총괄합니다.
상품의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포함한 기획안을 작성하며, 이를 바탕으로 Commerce-fit한 상세 페이지를 기획합니다.
가끔 Top-down으로 제품 기획을 요청 드리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제품은 상품기획자의 자율적인 상품 제안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기획자가 원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 상세 페이지 디자인 등은 직접 진행하지 않지만, 구체적인 수준의 레퍼런스와 방향성 수립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티브팀과 협업합니다.
구매/발주 업무 역시 구매 팀과 계속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진행합니다.
재발주의 경우 특이사항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구매팀에서 업무를 진행합니다.
2.
상품 런칭 이후, 시장의 반응 및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상품의 개선 및 보완을 진행합니다.
고객의 반응, 시장의 규제 변화, 원료 수급 변화 등에 의해서 제품의 개선 및 보완이 필요할 경우, 능동적으로 필요 개선 지점을 찾고 제품의 개선을 이끕니다.
상품 출시까지의 과정이 핵심 역할인 것은 맞으나, 출시가 끝이 아닌 고객 경험이 시작되는 시점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격 요건

이런 분을 찾습니다!
이삼오구 상품기획팀의 목표는 최고의 제품을 Well Made 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제품은 무엇이고, 제품을 Well Made 하기 위해선 어떻게 업무를 진행해야하는 지에 대한
고민의 깊이가 깊으신 분을 원하고 있습니다.
[경력]
1.
온라인 커머스 상품 기획 경력이 2년 이상 있으신 분
a.
꼭 D2C 비즈니스일 필요는 없으나, 온라인 커머스업에 대한 기본 지식 및 인사이트 필요
2.
금형개발, 기술개발 등을 필요로 하는 공산품/DEVICE 카테고리의 경험이 많아 능숙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분
3.
본인만의 상품 기획 철학, 방향성 하에 본인이 제안한 상품을 기획 및 런칭, 판매 하는 것에 책임감과 열정이 있으신 분
4.
성공하는 제품에 대한 자신만의 공식 혹은 인사이트가 있으신 분
5.
취향과 컨셉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으신 분
[신입]
1.
평소 여러가지 제품을 보고, 구매하며 써보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
2.
제품 기획에 관심이 많고 관련 경험이 있으신 분
3.
새로운 제품/차별화 된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가 넘치며, 이를 매력적인 제품으로 구체화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시는 분
[공통]
1.
명확히 정해진 R&R을 수행하시는 것 뿐 아니라, 제품의 성공적인 런칭과 개인의 성장을 위해 확장적인 역할도 제안하며, 기꺼이 맡아서 진행할 수 있는 분
2.
맡은 일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며,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수에 있어서도 책임감있게 행동하실 수 있는 분
3.
논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당위성에 대해 설득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으시는 분
4.
평소 소셜 네트워크(메타,인스타,유튜브) 를 자주 보며, 혹하는 광고 컨텐츠에 대한 감이 있으신 분
5.
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거나 변화에 주저함이 없으신 분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면 더 좋습니다!
1.
D2C 비즈니스 재직 경험이 있으신 분
2.
브랜딩(리브랜딩) 전략 및 브랜드 단위의 사업 계획 수립 경험이 있으신 분

On-Boarding

이삼오구에 합류하시면 어떤 여정을 거쳐 적응하게 될까요? 여러분을 위해 준비된 온보딩 여정을 확인해보세요! 잘 적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1 Week, 이삼오구 엿보기
HR 팀장과 함께 이삼오구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회사의 전반적인 소개에 대해 공유 받는 시간을 가져요.
이삼오구에서 사용하고 있는 업무 협업 툴인 노션, 슬랙, NAS 등의 사용법을 익혀요.
이삼오구에는 어떤 브랜드, 제품이 있으며 각 제품들의 특징과 핵심 소구점은 어떻게 되는지 누적된 DB를 스터디해요.
1 Month, 이삼오구 적응하기
상품기획팀 팀장을 맡고 있는 도환님과 이삼오구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소개받고 그에 맞는 기획 방식에 대해 배워가요.
시장 분석과 고객 분석을 통해 매력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제품을 발굴하고 제안해요.
제품 진행 과정 속 다른 팀과 협업하기 위해 필요한 요청 프로세스에 대해 배우고 성숙한 소통 방식을 경험해요.
3 Month, 이삼오구 익숙해지기
처음 개발하게 된 브랜드나 제품을 위한 제품의 샘플링을 진행하면서 각 제품의 소구점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비쥬얼 기획(패키지, 상세 등)을 시작해요.
내가 가진 권한과 책임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업무 지시 없이 능동적으로 과업을 우선순위화 할 수 있어요.
업무에 필요한 동료에게 필요한 사항을 요청하고 피드백을 받는 과정이 익숙해지고, 필요한 정보를 노션, NAS와 슬랙에서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HR 팀장과의 커피챗을 통해 이삼오구의 원온원 프로세스에 대해 알고,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요.
COO와 함께 이삼오구 상품기획자로서 어떤 권한과 책임을 가지며,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할지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해요.

Growth Path

이런 방식으로 일해요
1.
이삼오구가 런칭하면 좋을, 차별화된 아이템에 대해 항상 고민하는 태도를 갖습니다.
단순히 다른 회사에서 잘 팔리고 있기 때문에 우리도 빠르게 출시하면 된다 정도의 Logic으로는 당위성을 충분히 설득하기 어렵습니다.
2.
본인이 기획한 제품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더 확실한 소구점을 가질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에 대한 깊이 있는 생각이 필요합니다.
3.
수동적으로 주어진 일을 진행하는 실무자가 아니라, 주어진 시간과 예산 내에 상품 출시 프로젝트를 완수해야 하는 프로젝트 리더로서 일합니다.
4.
본인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팀 내에서 소통하는 것만큼, 타부서의 협업을 이끌어내고 정보의 비대칭으로 인한 비효율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삼오구는 정보가 흐르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션 및 슬랙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이런 경험을 얻고 이렇게 성장할 수 있어요
1.
다양한 제품군의 여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상품 제안에 대한 제약 사항이 많지 않아 어떤 제품군의 제품이든 시장성/출시 당위성만 검증되면 바로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2.
기존의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것이 어색하지만, 충분한 시장성이 있다고 파악되는 제품(군)이 있다면 주도적으로 신규 브랜드를 기획하고 런칭할 수 있습니다.
신규 런칭하는 브랜드의 경우, 출시 전에 heavy한 브랜딩은 진행하지 않고, 최대한 lean한 형태로 브랜드 기획 및 런칭 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
브랜드의 정량 지표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라오면 리브랜딩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브랜딩을 잡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ex) Wellit

Contract conditions

채용 형태: 정규직(수습 3개월 계약 후 정규직 계약)
급여
포괄임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 역량에 따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지원하실 때 원하는 급여 수준을 기재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채용 절차
1.
서류 접수
지원 링크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함께 작성 후 제출해주세요.
2.
1차 면접
상품기획팀 팀장님과의 1:1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지원자님의 실무 역량 및 이삼오구와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3.
2차 면접
공동 CEO 중 1차 면접을 진행하지 않은 분, COO와의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지원자님과 이삼오구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30분 ~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4.
결과 발표
5.
처우 협의: 협의 후 입사가 확정되면 입사 절차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