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삼오구의 해외사업팀 브랜드 담당자(북미)는
퍼포먼스 마케팅 중심의 브랜드에서 자사몰 운영 및 전반적인 브랜드 관리를 담당합니다.
자사몰을 중심으로 판매 전략, 마케팅 캠페인, 데이터 분석, 고객 경험 관리 등을 통해 브랜드의 매출 증대와 고객 충성도 강화를 이끌어내는 핵심 역할을 수행합니다.
직무 소개
이런 팀에서 일하게 돼요
해외사업팀은 4개의 부서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팀에서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미국을 대상으로 자사의 브랜드를 알리고, 판매하는 역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채용 진행 중인 브랜드 담당자는 해외사업 1팀에 속할 예정이며, CSO님께서 직접 리딩해주시고 계십니다.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을 통해 빠른 매출을 경험하고, 북미 시장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브랜드 담당자를 모집합니다!
해외사업1팀 북미 브랜드 파트는 이런 일을 하고 있어요
1.
자사몰 운영 관리
a.
신규 제품 등록 및 제품 페이지 최적화.
b.
연간/월간 세일즈 및 프로모션 전략 수립 및 운영
c.
제품 리스팅/ SEO / 상세페이지 기획
d.
자사몰 관련 파트너사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e.
재고 관리 및 발주
f.
자사몰 UI/UX 개선 및 전환율(CVR)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개선 방안 실행
2.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 전략 수립 및 운영
a.
paid ads (메타, 틱톡, 핀터레스트, 구글 등) 광고 기획 및 집행
b.
full funnel 캠페인 전략 최적화
c.
정량적 데이터 기반 가설 수립, 광고 실험 및 인사이트 도출
d.
프로모션 및 CRM (email, sms 등) 캠페인 계획 수립 및 실행
e.
광고 트래픽 분석 및 전환 데이터 활용을 통한 랜딩 페이지 개선
f.
마케팅 채널별 성과 분석 및 자사몰 내 판매로의 전환 전략 수립
3.
매출 및 데이터 분석
a.
주요 KPI(매출, 전환율, 고객 재구매율 등) 설정 및 모니터링
b.
고객 행동 데이터(heatmap, A/B 테스트 등)를 기반으로 매출 향상 방안 도출
c.
제품별 성과 분석을 통한 베스트셀러 관리 및 전략적 프로모션 기획
4.
프로모션 및 캠페인 기획
a.
자사몰 중심의 프로모션, 이벤트 기획 및 실행.
b.
시즌별 캠페인 및 신규 제품 론칭 계획 수립.
c.
구독 모델, 번들 상품, 충성 고객 프로그램 등 지속 가능한 매출 모델 개발.
5.
고객 경험 및 CRM 관리
a.
자사몰 고객의 피드백 수집 및 대응.
b.
고객 데이터 기반의 세분화된 CRM 전략 실행.
c.
이메일 마케팅, SMS 캠페인 등을 통해 고객 충성도 및 재구매율 향상.
6.
시장 조사 및 트렌드 분석
a.
자사몰 트렌드 조사 및 분석.
b.
경쟁사 디지털 마케팅 및 판매 전략 분석
자격 요건
이런 분을 찾습니다!
1.
미국 커머스 시장 관련 업무 경험이 3년(최소 2년)이상이신 분
2.
미국 마케팅 채널에서 paid ads 로 성과를 낸 경험이 있으신 분 ( ex : 메타/인스타그램, 틱톡, 구글, 핀터레스트, 스냅챗)
3.
미국 자사몰에서 성과를 내신 분
4.
영어 지원 국가의 언어를 Business Level로 사용할 수 있으신 분
5.
Top-down으로 주어지는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해결이 필요한 과업을 구조화하고 우선순위화하여 진행할 수 있으신 분
6.
커머스 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시거나, 해외 시장 흐름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분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면 더 좋습니다!
1.
해외 사업에 필요한 현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신 분
2.
D2C 비즈니스 혹은 온라인 커머스 재직 경력 1년 이상이신 분
3.
디자인 툴을 이용해 직접 이미지나 영상을 제작 및 편집할 수 있으신 분
4.
북미향 마케팅 경험이 있으신 분
On-Boarding
이삼오구에 합류하시면 어떤 여정을 거쳐 적응하게 될까요? 여러분을 위해 준비된 온보딩 여정을 확인해보세요!
잘 적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1 Week, 이삼오구 엿보기
•
HR팀원과 함께 이삼오구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회사의 전반적인 소개에 대해 공유 받는 시간을 가져요.
•
이삼오구에서 사용하고 있는 업무 협업 툴인 슬랙, 노션 등의 사용법을 익혀요.
•
이삼오구에는 어떤 브랜드, 제품이 있으며 각 제품들의 특징과 핵심 소구점은 어떻게 되는지 누적된 DB를 스터디해요.
1 Month, 이삼오구 적응하기
•
본인이 맡은 국가의 판매를 위한 기반을 닦고 판매 Stand-by!
•
이삼오구에서 다른 팀과 협업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소통 프로세스에 대해 인지하고 필요한 팀과 소통하는 방식을 경험해요.
3 Month, 이삼오구 익숙해지기
•
본인이 맡은 국가의 실제 판매를 일으키고, 빠른 성장을 위해 어떤 과업을 진행할지 깊이 있는 고민을 하고 과업을 우선순위화해요. → 팀장과 논의 후 빠르게 진행해요.
•
업무에 필요한 동료에게 빠르게 필요한 사항을 요청하고 피드백을 받는 과정이 익숙해지고, 필요한 정보를 DB와 슬랙에서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
CEO와 함께 이삼오구 해외사업팀 자사몰 담당자로서 어떤 권한과 책임을 가지며,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할지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해요.
Growth Path
이런 방식으로 일해요
1.
현재 일부 국가에서 유의미한 매출이 발생함에 따라 현행 방식에 대해서 더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바이럴 방식에 대해 고민하고, 쌓아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액션을 결정합니다.
•
혹은 매출이 유의미하게 발생되지 않은 브랜드, 제품의 경우 진출하는 시장에 대한 리서치와 현재 갖고 있는 타 팀의 인사이트를 적용하여 매출을 높이기 위한 액션과 체계를 정립해 나갑니다.
2.
R&R이 구체적으로 주어지기 전, 이삼오구의 해외 진출을 위해 각자 능동적으로 필요한 과업을 도출하고 업무를 배분하여 진행합니다.
이런 경험을 얻고 이렇게 성장할 수 있어요
1.
해외 사업의 A to Z를 주도적으로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A to Z를 수행하신다는 것이, 맹목적인 방치가 되지 않도록 팀장 및 경영진들이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도움이 필요한 영역에서는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기본적인 방향성 및 우선순위 과제 등은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백지에서 사업을 구상해야 하는 부담은 없는 상황입니다.
2.
이삼오구의 차별화된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에서도 단기적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보실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이를 통해 실제 노력을 했음에도 숫자로 연결되지 않을 수 있는 다른 회사의 경험에서는 얻을 수 없는 많은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Contract conditions
•
채용 형태: 정규직(수습 3개월 계약 후 정규직 계약)
•
급여
◦
포괄임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 역량에 따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지원하실 때 원하는 급여 수준을 기재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
채용 절차
1.
서류 접수
•
지원 링크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함께 작성 후 제출해주세요.
2.
1차 면접
•
CSO와의 1:1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
지원자님의 실무 역량 및 이삼오구와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
30분 ~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3.
2차 면접
•
공동 CEO와의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
지원자님과 이삼오구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
30분 ~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4.
결과 발표
5.
처우 협의: 협의 후 입사가 확정되면 입사 절차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