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home

오프라인 채널 MD

이삼오구의 오프라인 채널 MD D2C(Direct to Consumer) 자사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이삼오구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D2C업의 특성상 온라인 자사몰 매출 비중이 높은 상황에서, 적극적인 신규 채널 발굴과 매출 관리를 통해 이삼오구가 다양한 매출 채널을 통한 안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직무 소개

이런 팀에서 일하게 돼요
오프라인 채널 MD는 COO이신 현성님과 직접 소통하며 업무를 진행합니다. 현재는 한 분의 팀원이 계시며, 이삼오구의 다양한 브랜드 및 제품의 오프라인 채널 유통에 힘써주시고 계십니다. 이삼오구와 함께 오프라인 채널 MD로써 성장하실 구성원분을 찾습니다!
이런 일을 하고 있어요
1.
신규 오프라인 채널을 발굴하고 입점합니다.
a.
입점 후에도 안정적으로 매출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합니다.
2.
오프라인 채널에 대한 매출 데이터를 관리하고, 매출을 어떻게 극대화 할 지 고민하고 직접 시도하는 과정을 이행합니다.
a.
채널별로 최적화된 판매 전략을 주도적 수립하고 실제로 실행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3.
기 진출 오프라인 채널에 대한 영업과 회계 관리를 수행합니다.

자격 요건

이런 분을 찾습니다!
1.
온라인 커머스의 제품을 오프라인에 입점 시켜 본 경험이 있으신 분
a.
다양한 채널에 대한 경험이 있으신 분
i.
Ex)H&B,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
2.
채널 vendor, 내부 경영진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원활히 소통할 수 있으신 분
3.
입점 시의 효익, 수수료율/원가율 협의, 입점 후 매출 관리 등의 다양한 업무의 영역에서 데이터를 활용한 의사결정 및 소통이 가능하신 분
4.
실행을 통해 발생하는 이슈에 대하여 고민하고, 개선점을 지속적으로 찾아나갈 수 있는 분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면 더 좋습니다!
1.
D2C 브랜드사 재직 경험이 있으신 분
a.
해당 시장의 흐름과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실 수 있으신 분
2.
OA 및 엑셀 기능에 능숙하신 분
3.
데이터 분석 및 활용 능력이 높으신 분
4.
실제로 오프라인 채널에 대한 유의미한 성과를 경험해보신 분

On-Boarding

이삼오구에 합류하시면 어떤 여정을 거쳐 적응하게 될까요? 여러분을 위해 준비된 온보딩 여정을 확인해보세요! 잘 적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1 Week, 이삼오구 엿보기
HR 팀장과 함께 이삼오구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회사의 전반적인 소개에 대해 공유 받는 시간을 가져요.
이삼오구에서 사용하고 있는 업무 협업 툴인 슬랙, 노션 등의 사용법을 익혀요.
오프라인 MD는 어떤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지 전반적인 업무 흐름에 대해 이해해요.
1 Month, 이삼오구 적응하기
오프라인 MD로써 채널을 발굴하기 위해 이삼오구에는 어떤 브랜드, 제품이 있으며 각 제품들의 특징과 핵심 소구점은 어떻게 되는지 누적된 DB를 스터디해요.
각 브랜드 담당 구성원들과 업무적으로 소통하며 어떤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거쳐야 가장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는지 알아가요.
이삼오구에서 다른 팀과 협업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소통 프로세스에 대해 인지하고 필요한 팀과 소통하는 방식을 경험해요.
3 Month, 이삼오구 익숙해지기
현재 이슈를 고민하고, 필요 수행 과업을 도출하여 우선순위화 및 실천을 통해 이삼오구의 성장을 도와요.
내가 가진 권한과 책임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능동적으로 과업을 우선 순위화할 수 있어요.
업무에 필요한 동료에게 빠르게 필요한 사항을 요청하고 피드백을 받는 과정이 익숙해지고, 필요한 정보를 DB와 슬랙에서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HR 팀장과의 커피챗을 통해 이삼오구의 원온원 프로세스에 대해 알고,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요.
COO와 함께 이삼오구 MD로서 어떤 권한과 책임을 가지며,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할지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해요.

Growth Path

이런 방식으로 일해요
1.
전사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2.
오프라인 채널 관련 필요 수행 과제 및 우선순위를 능동적으로 기획하고, 합의의 과정을 거친 후 주도적으로 진행합니다.
a.
업무 수행에 있어 과도하게 개입하는 마이크로 매니징을 지양하며, 큰 틀에서 경영진과 합의한 후에는 매니저에게 책임과 권한을 이양합니다.
3.
오프라인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자신의 성과라는 인식을 명확히 가지고, 가장 효율적으로 가장 많은 매출을 내기 위해 항상 고민합니다.
이런 경험을 얻고 이렇게 성장할 수 있어요
1.
오프라인 채널 매니저로서 충분한 성과를 내고, 인정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a.
세부적인 업무의 방법 등에 대해서 관여하는 것을 최대한 지양하고 자신이 하고 싶고, 해야 된다고 판단되는 일을 우선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b.
온라인 채널에서 매출이 충분히 많이 발생하는 SKU임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은 아직 미진출한 제품들이 많아 큰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i.
일반적으로, 오프라인 진출을 고려하는 온라인 브랜드사 대비 현재 발생하고 있는 매출의 크기가 유의미하게 큽니다.
2.
다양한 제품군을 아우르는 다양한 브랜드를 다루시면서, 오프라인 채널 및 유통에 대한 인사이트를 단기간에 축적하실 수 있습니다.
a.
10개 이상의 브랜드, 200개 이상의sku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중 상당 수에 대해서 오프라인 진출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b.
Ex)오픈마켓, 공동구매, 쿠팡, 네이버 검색광고, …

Contract conditions

채용 형태 : 정규직(수습 3개월 계약 후 정규직 계약)
급여
포괄임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 역량에 따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지원하실 때 원하는 급여 수준을 기재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채용 절차
1.
서류 접수
지원 링크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함께 작성 후 제출해주세요.
2.
1차 면접
오프라인 채널 매니저를 리딩하고 계신 공동 COO와의 1:1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지원자님의 실무 역량 및 이삼오구와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30분 ~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3.
2차 면접
공동 CEO와의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지원자님과 이삼오구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30분 ~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4.
결과 발표
5.
처우 협의: 협의 후 입사가 확정되면 입사 절차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