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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기획자(공산품/테크)

23시 59분, 소비자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을 위해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D2C Company 이삼오구입니다. ‘일상의 다양한 영역에서 최고의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여 고객의 삶을 개선한다’는 미션처럼 이삼오구는 다양한 브랜드의 특색 있는 제품들을 바탕으로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No.1 D2C Company라는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어제보다 더 나은 업무 방식과 문화는 무엇일지 고민하고, 실제로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영입하고자 합니다.
[ Task part]
이런 일을 하고 있어요
1.
신상품을 구상, 기획하고 최종 상품 런칭(출시)까지 모든 과정을 총괄합니다.
상품의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포함한 기획안을 작성하며, 이를 바탕으로 Commerce-fit한 상세 페이지를 기획합니다.
가끔 Top-down으로 제품 기획을 요청 드리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제품은 상품기획자의 자율적인 상품 제안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기획자가 원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디자인, 상세 페이지 디자인 등은 직접 진행하지 않지만, 구체적인 수준의 레퍼런스와 방향성 수립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티브팀과 협업합니다.
구매/발주 업무 역시 구매 팀과 계속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진행합니다.
재발주의 경우 특이사항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구매팀에서 업무를 진행합니다.
2.
상품 런칭 이후, 시장의 반응 및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상품의 개선 및 보완을 진행합니다.
고객의 반응, 시장의 규제 변화, 원료 수급 변화 등에 의해서 제품의 개선 및 보완이 필요할 경우, 능동적으로 필요 개선 지점을 찾고 제품의 개선을 이끕니다.
상품 출시까지의 과정이 핵심 역할인 것은 맞으나, 출시가 끝이 아닌 고객 경험이 시작되는 시점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 이런 일들을 해내고 싶어요
소비자의 일상에 최고의 제품을 Well made 하게 만들어내는 것
‘일상의 다양한 영역에서 최고의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여 고객의 삶을 개선한다’는 이삼오구의 미션 아래, 상품기획팀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상기의 문장 내 최고의 의미는 단순히 ‘가장 좋다’의 개념보다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의 삶을 개선시킬 수 있는’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Well Made는 ‘잘 기획한/만든’의 의미도 있지만 ‘소비자 경험을 고려하며, 실직적 효익을 전달하는’이라는 이삼오구의 비전과 연관된 함축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삼오구 상품기획팀은 단순한 구매 전환과 제품 판매를 넘어, 소비자 일상에 깊이 자리 잡는 최고의 제품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No.1 D2C Company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내고자 합니다.
[ People part]
필요한 역량은 다음과 같아요
1.
온라인 커머스 상품 기획 경력이 2년 이상 있으신 분
a.
꼭 D2C 비즈니스일 필요는 없으나, 온라인 커머스업에 대한 기본 지식 및 인사이트 필요
2.
금형개발, 기술개발 등을 필요로 하는 공산품/DEVICE 카테고리의 경험이 많아 능숙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분
3.
본인만의 상품 기획 철학, 방향성 하에 본인이 제안한 상품을 기획 및 런칭, 판매 하는 것에 책임감과 열정이 있으신 분
4.
성공하는 제품에 대한 자신만의 공식 혹은 인사이트가 있으신 분
5.
취향과 컨셉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으신 분
이런 경험이 있다면 더 좋아요
특정 자격증이나 스킬이 필요한가요?
이런 사람과 일하고 싶어요
1.
한정된 리소스 안에서 최선의 결과물을 내실 수 있는 분
한정된 리소스 (시간, 예산 등)를 이해하고, 그 안에서 최선의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명확한 의도와 방향성을 갖고 프로젝트를 이끌어 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2.
본인의 생각을 합리적인 근거에 뒷받침하고,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분
상품을 기획/제안하는 과정 중 타 업계에서 잘 되는 상품을 차용하거나, 단순히 직관적인 감-’이 정도면 잘 팔릴 것 같은데?’-에 의해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 아닌 합리적인 근거를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소통 시, 함께 일하는 동료들에게 나의 생각을 일관된 의미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의견 제시, 피드백, 협업 과정에서 일관된 소통 역량은 이후 제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완성품에 대한 서로의 갭을 줄여줍니다.
2번의 역량이 갖춰졌을 때 비로써 내가 지향했던 바와 동일한 제품을 완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3.
수동적으로 주어진 일을 진행하는 실무자가 아닌 상품 출시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프로젝트 리더로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분
한 상품을 런칭하기 위해 PM의 역할을 자주 수행하는 상품기획자는 어떤 부서보다 내가 진행하는 업무에 대한 이해도, 히스토리를 잘 알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선 당연히 업무에 책임감 뿐만 아니라 기획-런칭 과정에서의 회의, 피드백, 조언 등 다양한 논의를 기록하고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내가 경험해보지 않은 / 좋아하지 않는 영역의 상품기획이더라도 과감하게 도전하고 빠르게 학습하여 이해하실 수 있는 분을 모시고자 합니다.
우리는 이렇게 성장할 수 있어요
타 기업 대비 상품과 관련된 깊은 기획 경험/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습니다.
이삼오구가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 SKU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상품기획팀 팀원으로써 시도 해볼 수 있는 제품(군) 기획의 카테고리가 넓습니다.
기본적으로 담당하는 상품의 카테고리와 관리하는 브랜드는 지정되어 있으나, 자유롭게 다른 카테고리의 상품 기획도 제안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시장성이 있다고 파악되는 제품(군)이 있다면 주도적으로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에서만 제한되는 것이 아닌, 합리적인 인사이트/시장성에 의하여 필요할 경우 브랜드 런칭도 가능합니다.
이후, 소비자 시장의 니즈 및 이슈에 따라 리브랜딩 하는 과정을 진행하기도 하며, 시장에 더 fit한 브랜드, 제품(군)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업무 경험을 통해 상품기획의 A-Z 를 체화하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경영진, 팀장 이런 사람들의 주도로만 성장할 수 있는 시기는 끝난 것 같아요. 좀 더 팀원들에서 시작된 성장이 필요한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모두가 각자 자기만의 도전을 하고 새로운 것들을 시도해보는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시기가 필요한 것 같아요 ‘ - CEO 재형님
[ Culture part]
상품기획팀은 이런 환경에서 일하고 있어요
1.
최대한 솔직하게 생각들을 공유하고 소통합니다.
본인이 생각만 하고 있는 아이디어와 의견은 그 누구도 알아줄 수 없습니다.
나의 생각이 최고의 제품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조언이 될 수 있고, 좋은 피드백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여 솔직하게 소통하는 분위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비단 업무에서만 포함되는 것이 아닌 본인의 고민이나, 커리어의 측면에서 솔직하게 얘기가 나누고 싶다면 팀장님인 도환님 혹은 HR팀과 언제든 1:1 미팅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 주 1회 모든 팀원이 함께 티타임을 갖는 시간을 가지는 등 소통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1번을 실현하기 위한 팀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2.
실패와 실수에 대해 두려워하지 않고 배우고, 회고하는 분위기를 지향합니다.
새로운 배움은 실패를 통해서 오기도 합니다. 또, 어떤 사람이든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본인의 실패, 실수와 같은 이슈가 발생했을 때 숨기기 급급한 것이 아닌 개선/개발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 이로 인해 얻어진 인사이트를 팀에게 공유합니다.
상대적으로 젊은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는 회사인 만큼, 경험을 통해 배우고 빠르게 학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실패와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으로 학습하고, 배우는 팀 분위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상품기획팀에서는 인사이트 공유 페이지, 업무 회고 페이지를 생성하여 좋은 업무 방식/성과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규 입사자를 위해 이렇게 적응을 돕고 있어요
입사 1일 차
신규 입사자분들의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HR팀 주관 온보딩 교육을 진행합니다.
회사 소개, 기본 Tool 세팅, 핵심 가치 및 조직문화에 대해 상세하게 교육하고 안내해 드립니다.
입사 1일 차 ~ 1주일
맞춤 온보딩 프로세스를 노션 퀘스트 형태로 제공합니다.
각종 퀘스트를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업무 몰입을 위한 준비를 완료하고, 이삼오구의 일하는 방식에 대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부서 내 빠른 적응과 소속감 향상을 위해 ‘버디 제도’를 시행합니다. 스마트하고 친절한 동료분께서 담당 사수를 맡아주셔서, 다양한 도움을 주실 예정입니다.
HR 온보딩 이후 각 부서에 따라 부서 별 온보딩 혹은 실무 전 적응 기간을 통해 조금씩 업무에 이해도를 높입니다.
입사 1주일 후
HR팀에서 주관하는 오피스 투어 및 HR 커피챗을 실시합니다.
담당자와 함께 선정릉 인근 3개의 이삼오구 오피스를 둘러본 후, HR커피챗을 통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지난 1주일을 되돌아보고, 추가 Q&A 시간을 갖습니다.
입사 3개월
CEO와의 커피챗을 실시합니다.
지난 3개월 간 해당 직무로써 실무와 문화적인 측면에서 회고하며, 앞으로 어떤 마음 가짐으로 일해야 하는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회사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들에 대해 공개할 수 있는 선에서 투명하게 공유합니다.
이런 문화와 복지를 누려요
구성원분들을 위해 이런 문화를 형성하고 있어요!
1. 주도적으로 일하고 자율적으로 업무를 관리해요
월~목 11:00-17:00 / 금 11:00-16:00 코어타임을 활용한 유연근무제 운영
일 기본 8시간 근무, 월-목 연장근무 시 금요일 2시간 조기 퇴근 가능
자유로운 연차 사용
2. 성장 지향적으로 사고해요
1on1 미팅을 통한 지속적으로 업무 성과 및 성장에 대해 회고 및 피드백
정기 팀장on팀원 원온원, 수습기간 조직 문화 리뷰, HR과의 커피챗
3. 투명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합리적으로 소통해요
오픈 커뮤니케이션 추구, 다양한 소통 창구 보유
노션 / 슬랙을 통한 전체 정보 공유
분기 별 1회 Town hall Meeting(전사회의)를 통한 회사 정보 소통 및 나눔
4.
그 외에도 다양한 차원(업무 공간, 쉼, 근속, 건강)에서 구성원들에게 나은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복지 내용은 >이삼오구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FAQ]
채용 절차
채용 형태
정규직 (수습 3개월 계약 후 정규직 계약)
급여
포괄임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원하실 때 원하는 급여 수준을 기재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수습 기간 내 급여는 100% 지급됩니다.
채용 절차
1.
서류 접수
지원 링크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함께 작성 후 제출해주세요.
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서류를 제출하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2.
1차 면접
상품기획팀 팀장님과의 1:1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실무와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3.
2차 면접
공동 CEO 와의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실무와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4.
결과 발표
5.
처우 협의: 협의 후 입사가 확정되면 입사 절차가 진행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류 및 면접 결과는 어떻게 전달되나요?
이력서에 기재해주신 메일 주소 혹은 카카오톡 - 이삼오구 공식 계정으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결과 발표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서류 검토 및 면접 결과는 평균 2~3일 내로 발표 됩니다. 다만, 채용 상황 및 지원자 수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채용 절차에 기재된 이외의 진행 사항은 없나요?
일반적으로 면접은 2차까지 진행되나, 중요 포지션 혹은 지원자 수가 많은 경우 3차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포지션은 사전 과제 혹은 실무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진행 여부는 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상세 내용은 서류 합격자에 한 해 전달 드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