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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X 기획자

이삼오구의 CX 기획자 이삼오구를 방문한 소비자의 구매 경험 전반의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VoC를 수집하여 고객들과 소통하는 이삼오구의 목소리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고객의 문의 사항이나 불만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최선의 대응 방안을 구상하여 이슈를 해결하며, 잠재 이슈를 파악을 통한 선제적 조치로 문제를 예방합니다.

직무 소개

이런 팀에서 일하게 돼요
CX팀은 현재 5명의 구성원분이 계시며, 1명의 팀장과 4명의 팀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이버는 미지의 심해에 뛰어들어 새로운 세상을 찾아내는 사람들입니다.
이삼오구의 CX기획자는 고객 경험 감동을 위해 새로운 소통의 바다를 헤엄치는 다이버로 미지의 심해에 뛰어 들 준비가 된 사람들입니다. 두려움 보단 도전 정신을, 실패보단 배움에 집중하여 고객 서비스를 위해 더 나은 대안을 위해 늘 연구하고 탐구합니다.
기존의 CX 경험을 기반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고객 서비스를 설계하여 이끌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이런 일을 하고 있어요
1.
자사 브랜드의 고객 문의/불만 사항(Voc)을 수집하고, 선제적 대응 방안을 구상합니다.
2.
상담 AI를 고도화시켜 고객 경험과 업무 효율화를 이뤄냅니다.
3.
고객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업무 외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영역에서도 협업 부서와의 소통을 통해 개선을 시도합니다.
4.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실행합니다.
5.
각 문의 통로(전화/채널톡)에서 들어오는 고객 문의 상담을 진행하며 그 상담의 내용을 토대로 서비스를 개선 시켜 나갑니다.

자격 요건

이런 분을 찾습니다!
1.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기반, 고객/경영진/팀원과 소통을 원활하게 가능하신 분
2.
고객 응대가 브랜드의 소비자 경험에 어떻게 직결 되는지를 이해하고 소비자 경험 재고를 위해 능동적, 적극적으로 힘써주실 수 있으신 분
3.
상대방에 대한 존중,배려심을 가지고 계신 분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이면 더 좋습니다!
1.
본인만의 CX 철학, 방향성 하에 CX 퀄리티를 향상 시키고 프로세스를 개선해보신 분
2.
CS 등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경험이 있으신 분
3.
D2C 비즈니스 혹은 온라인 커머스 재직 경험이 있으신 분
4.
자사몰 커뮤니티 관리 혹은 고객 경험 개선 경력이 있으신 분
5.
협업 부서 및 외부 업체와 다양한 소통 경험이 있으신 분

On-Boarding

이삼오구에 합류하시면 어떤 여정을 거쳐 적응하게 될까요? 여러분을 위해 준비된 온보딩 여정을 확인해보세요! 잘 적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1 Week, 이삼오구 엿보기
HR 팀원과 함께 이삼오구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회사의 전반적인 소개에 대해 공유 받는 시간을 가져요.
이삼오구에서 사용하고 있는 업무 협업 툴인 슬랙, 노션 등의 사용법을 익혀요.
이삼오구에는 어떤 브랜드, 제품이 있으며 어떤 방식으로 CX 업무가 진행되는지에 대한 업무 가이드를 스터디해요.
1 Month, 이삼오구 적응하기
실제 CX 실무를 3주 이상 경험한 시점으로, 실제 고객과 상담하며 어떤 문의가 들어오는지 고객의 니즈/원츠에 대한 감을 잡아요.
제품별 가이드, 기존 CX 기획자, 상품기획자, 온라인 커머스 마케터 팀원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각 문의 건들에 대해 어떻게 대답하는 것이 맞는지에 대해 습득하고 외주사와 소통해요.
이삼오구에서 다른 팀과 협업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 소통 프로세스에 대해 인지하고 CX 개선을 위해 필요한 팀과 소통하는 방식을 경험해요.
3 Month, 이삼오구 익숙해지기
실무에 완전히 적응하고, CX팀장 및 팀원들과 현재 이삼오구의 CX에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이고 어떤 작업들이 필요한지 구체화할 수 있어요.
내가 가진 권한과 책임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능동적으로 과업을 우선 순위화하여 진행이 필요한 과업에 대한 합의를 이뤄요.
업무에 필요한 동료에게 빠르게 필요한 사항을 요청하고 피드백을 받는 과정이 익숙해지고, 필요한 정보를 DB와 슬랙에서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HR 팀장과의 커피챗을 통해 이삼오구의 원온원 프로세스에 대해 알고,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요.
CEO와 함께 이삼오구 CX 기획자로서 어떤 권한과 책임을 가지며,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할지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해요.

Growth Path

이런 방식으로 일해요
1.
기존 서비스 통념을 탈피하여 서비스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방향을 지향해요.
2.
how(어떻게) 보다는 why(왜?)를 먼저 생각하며 일합니다.
3.
전사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4.
수동적으로 주어진 일을 진행하는 실무자가 아니라, CX의 책임자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필요한 업무를 진행합니다.
5.
개인으로서 퍼포먼스를 잘 내는 것도 중요하나, CX 부서 모두가 효율적으로 일하고 모두가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런 경험을 얻고 이렇게 성장할 수 있어요
1.
고객 불만족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는데서 나아가, 고객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는 부분을 제거하여 문의를 줄일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고 경영진과 직접 논의합니다.
필연적으로 해당 작업들은 다른 부서와의 협업이 필요하며,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2.
다양한 CX 관련 툴을 도입해보고 시험해보고 있는 과정에 있어, 여러 툴의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새로운 방식의 방법론을 경험하시면서 인사이트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Contract conditions

채용 형태: 정규직(수습 3개월 계약 후 정규직 계약)
급여
포괄임금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 역량에 따라 내부 협의를 통해 결정합니다.
지원하실 때 원하는 급여 수준을 기재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채용 절차
1.
서류 접수
지원 링크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함께 작성 후 제출해주세요.
2.
1차 면접
CX팀장님과 HR팀장과의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지원자님의 실무 역량 및 이삼오구와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30분 -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3.
2차 면접
공동 CEO와의 1:2 대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지원자님의 실무 역량 및 이삼오구의 컬처핏을 확인합니다.
30분 -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4.
결과 발표
5.
처우 협의: 협의 후 입사가 확정되면 입사 절차가 진행됩니다.